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정부 조각] 입각說 윤진식 총선출마 유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당초 입각이 유력했던 윤진식 전 산업자원부 장관(62)이 돌연 '총선 출마' 쪽으로 방향을 틀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복수의 인수위 관계자들에 따르면 윤 전 장관은 4월 총선에서 청주 상당구에 출마할 것으로 14일 확인됐다.

    윤 전 장관은 인수위 국가경쟁력강화특위 부위원장을 맡으면서 그동안 대통령실장,기획재정부ㆍ지식경제부 장관 등 각료 하마평에 꾸준히 이름을 올렸다.

    대통령실장에 유우익 서울대 교수,기획재정부 장관에 강만수 전 재경원 차관 등이 내정되면서 지식경제부 장관으로 입각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최근 이명박 당선인이 4월 총선을 직접 챙기고 나서면서 출마 쪽으로 방향을 급선회했다는 후문이다.

    윤 전 장관은 지난 5일 마감된 한나라당 공천 신청에 명단을 올리지는 않았지만 당측에서 전략공천할 가능성이 높다.현재 지역구에 공천 신청한 예비후보는 한대수 전 청주시장 등 7명이다.

    윤 전 장관이 지역구 출마가 여의치 않을 경우 비례대표로 가거나 특임장관에 기용될 가능성도 있다.

    이준혁 기자/rainbo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조세부담률 매우 낮아 사회적 합의로 늘려나가야"

      이재명 대통령이 “우리나라 조세부담률이 선진국에 비해 매우 낮다”며 “사회 구성원들 협의를 거쳐 (조세부담을) 좀 늘려야 한다”고 24일 말했다. 정부가 향후 조세 감면 및...

    2. 2

      김용현·여인형 구속연장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과 여인형 전 국군방첩사령관이 24일 재차 구속됐다. 12·3 비상계엄 당시 평양에 무인기를 투입한 혐의로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청구한 구속영장이 법원에서 받아들여지면서다.서울중앙지방...

    3. 3

      [단독] 공정위 "닥터나우 원천금지보다 사후제재를"

      비대면 진료 플랫폼 닥터나우의 의약품 도매업 진출을 원천 차단하는 약사법 개정안을 두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4일 “원천 금지보다는 사후 제재가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내놨다. 약사업계와 벤처&mi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