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형 IT주 실적개선 날개달고 '훨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형 IT주들이 양호한 실적발표를 기회로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15일 오전 10시9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일보다 1.9% 오른 53만5000원을 기록하며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고, LG필립스LCD도 2.59% 상승한 4만5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닉스도 1.51% 오른 2만3600원 거래되며 동반상승 행렬에 합승했다.

    이 같은 대형 IT주들의 상승세는 양호한 실적발표에 기인하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1조7831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3.7%, 전년동기대비 13.1%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하지만 시장에서 전망한 예상치인 1조5700억원대를 훨씬 뛰어넘는 양호한 실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LG필립스LCD도 전날 사상 최대 실적 발표에 강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각 증권사에서는 LPL에 대한 긍정적인 보고서를 잇달아 내놓으며 '매수'를 추천했다.

    4분기 실적 대폭 개선에다 배당정책도 매력적이란 게 애널리스트들의 분석이다. 뿐만 아니라 올 LPL의 실적도 호조세를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영업익 100조원 가시권…기업가치 절대 저평가"-KB

      KB증권은 18일 삼성전자에 대해 글로벌 최대 D램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HBM과 일반 D램 가격 상승의 최대 수혜가 전망된다고 진단했다. 목표주가 16만원과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이 증권사...

    2. 2

      한국투자증권, 국내 첫 IMA 상품 출시…23일까지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서 첫 IMA 상품을 출시하고 18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IMA는 증권사가 고객 예탁금을 모아 모험자본 등 기업금융 자산에 투자하고, 그 운용 실적에 따...

    3. 3

      "디케이락, 글로벌 EPC 재개 수혜 본격화…수출 개선세 뚜렷"

      글로벌 석유·가스 EPC(설계·조달·시공) 프로젝트 재개 흐름 속에서 디케이락의 계장용 피팅·밸브 수출이 뚜렷한 회복 국면에 진입했다. 전통적인 에너지 플랜트 부문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