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게임하이 우회상장 추진 '눈길' ‥ 유명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 개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온라인 게임 '서든어택'으로 유명한 게임하이(대표 배한욱)가 우회상장을 추진해 관심을 끌고 있다.

    2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게임 개발사 게임하이는 최근 상장사와의 합병을 추진하기 위해 등록법인 신청서를 제출했다.

    우회상장을 위한 수순으로 풀이된다.

    게임하이는 내리막길을 타고 있는 중견 게임 개발사들과 달리 최근 주목받고 있는 게임회사다.

    2006년 7월 상용화한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이 국내 온라인 게임 1위로 등극하면서 급성장했다.

    '서든어택'의 누적 회원은 총 1000만명,월 사용자는 400만명에 달한다.

    이에 앞서 2005년 말 상용화한 롤플레잉게임(MMORPG) '데카론'도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엔 캐주얼레이싱 게임인 '고고씽'을 개발,올해 1분기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게임하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 중국 미국 등 각지에 게임을 수출하고 있다.

    실적은 2006년부터 급증했다.

    2005년 매출액이 13억원에 불과했지만 2006년 128억원으로 늘었다.

    순이익도 적자에서 20억원 흑자로 돌아섰다.

    게임하이의 최대주주는 김건일 이사로,지난해 11월 말 기준 전체 지분의 59.13%를 보유하고 있다.

    인수·합병(M&A) 관계자는 "게임하이는 현재 합병대상 상장사를 물색 중"이라며 "높은 성장성 때문에 게임하이에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조진형 기자 u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2. 2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

    3. 3

      [마켓PRO] Today's Pick : "iM금융지주, 경쟁사 대비 압도적 상승여력"

      ※Today's Pick은 매일 아침 여의도 애널리스트들이 발간한 종목분석 보고서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가 변경된 종목을 위주로 한국경제 기자들이 핵심 내용을 간추려 전달합니다.👀주목할 만한 보고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