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盧대통령, 부동산 · 교육 책 선물한 까닭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무현 대통령이 28일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와의 회동에서 부동산 정책과 교육정책을 다룬 책 2권을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대한민국 부동산 40년' '대한민국 교육 40년'이라는 제목이 붙은 이들 책은 국정브리핑 특별기획팀이 발간한 것으로 최근 국무위원들에게도 배포했다.

    '대한민국 부동산 40년'은 1967년부터 2007년까지 부동산 정책의 과거와 현재를 다룬 책이다.

    또 '대한민국 교육 40년'은 대학입시,고교평준화,사교육비,인적자원개발 등 첨예한 교육 현안의 정책 흐름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노 대통령이 이날 만찬에서 이 당선자에게 두 권의 책을 소개하자 이 당선자는 "책을 주시면 제가 가서 직접 읽어보겠다"며 관심을 표명했다.

    노 대통령이 굳이 부동산과 교육 정책을 주제로 한 두 권의 책을 선물한 것은 이 당선자 측의 정책 방향과 가장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참여정부의 부동산,교육 정책에 대해 이해를 돕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는 것으로 보인다.

    ADVERTISEMENT

    1. 1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2. 2

      '야상' 입은 이정현, 계엄 연상 지적에 "시어머니 참 많다"

      이정현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은 21일 국방색 야상(야전상의)을 입고 첫 공천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것을 두고 “계엄 연상” 등의 비판이 나오자 "유별난 시어머니들 참 많다"는 반응을 보였다....

    3. 3

      '목수' 변신한 류호정 "부친상 왔던 이준석, 밥값 내주더니…"

      21대 국회의원을 지낸 뒤 목수로 전업한 류호정 전 의원이 최근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와 만나 식사를 함께 했다고 언급했다.21일 정치권에 따르면, 류 전 의원은 지난 19일 뉴스1TV ‘펙트앤뷰&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