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가 중국에서도 최고의 아시아 스타임을 인정받았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17일 저녁 7시 30분, 중국 베이징 화교성대극장(北京华侨城大剧院)에서 열린 제2회 ‘2007 성광대전(星光大典)’ 시상식에서 ‘올해의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하며 아시아스타다운 면모를 다시한번 과시한 것.
‘2007 성광대전(星光大典)’은 중국의 유명 포털사이트 QQ.com에서 주최하는 연말시상식으로, 영화, TV, 음악, 연극 등 총 30여개의 부문에 걸쳐 한 해 동안 활약한 수상자들을 가리는 행사다.
특히 각 부문의 수상자는 MTV, 호남위성TV 등의 방송과 경화시보, 남방도시보 등 신문, 북경청년주간, 전영세계 등 잡지까지 중국 전역의 권위 있는 매체 100여 곳과 약 2억 2천 명 회원들의 투표에 의해 선정되는 만큼 슈퍼주니어의 이번 수상은 중국 현지에서의 높은 인지도와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는 것.
‘올해의 아시아스타상’을 수상한 슈퍼주니어는 “매번 중국에 올 때마다 환영해주시고, 열정적인 환호를 보내주시는 중국 팬 여러분께 특별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더욱 멋진 모습 보여드리는 슈퍼주니어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은 인터넷사이트 QQ.com에서 생중계됐으며, 오는 29일경 MTV를 통해 녹화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후속곡 ‘Marry U’가 방송횟수 순위집계사이트 에어모니터에서 지난 일주일간 공중파 및 케이블 TV, 라디오의 방송횟수를 모두 집계한 주간 종합차트 1위(12월 10일~12월 16일)에 올라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등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