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최태원 회장, 글로벌 행보 가속 ‥ 이번엔 베이징 포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일부터 사흘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베이징 포럼'에 참석한다.

    최 회장은 최근 국내외의 각종 포럼 및 공식행사에 빠짐없이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대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 회장은 한국고등교육재단과 중국 베이징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학술대회인 베이징포럼에 참석,'문명과 공동번영의 조화'를 주제로 한 8개의 세션을 대부분 소화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특히 포럼 참석자인 리자오싱 전 중국 외교부장,쉬즈홍 베이징대학 총장,로버트 스칼라피노 미국 버클리대학 명예교수 등과 별도의 만남도 가질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올들어 이번 베이징포럼뿐만 아니라 다보스포럼(1월),보아오포럼(4월),상하이 포럼(5월) 등에 모두 참여해 세계 유명 석학 및 재계 인사들과 친분을 다졌다.

    포럼 참석뿐만이 아니다.

    최 회장은 지난달 초 남북정상회담 수행을 위해 평양을 방문한 뒤,곧바로 지구 반대편의 페루로 날아가 알란 가르시아 대통령과 면담을 가졌다.

    이어 제주도에서는 'SK 최고경영자(CEO) 세미나' 일정을 소화했으며,최근에는 야구장을 찾아 SK와이번스의 한국시리즈 우승 감격을 함께 나누기도 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K온, 서산 배터리 3공장 증설 연기

      SK온이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과 경영 환경 변화로 충남 서산 신규 공장 증설을 연기했다.SK온 모회사인 SK이노베이션은 31일 공시를 통해 SK온 서산 3공장 관련한 지금까지의 투자 금액을 기존 1조753...

    2. 2

      공인노무사회장에 이완영 前 국회의원

      한국공인노무사회는 제21대 회장에 이완영 노무사(사진)가 취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신임 회장 임기는 1월 1일부터 2년이다.제26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 회장은 고용노동부에서 22년 동안 근무하며 대구지방고용노...

    3. 3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안전·고객 경험 최우선 가치로 경쟁력 강화"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윤철민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