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리브나인, SBS 드라마 '타짜' 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리브나인(대표이사 고대화)은 30일 SBS로부터 드라마 '타짜'의 편성확인을 받았다고 공정공시했다.

    '타짜'는 허영만 화백의 동명 만화를 토대로 조승우 김혜수 주연의 영화로 싸이더스에프앤에이치가 만들어 크게 히트시킨 작품. 이제는 도박판에서 벌어지는 승부사들의 세계가 안방극장에 펼쳐지는 것.

    드라마 ‘타짜’는 SBS '불량주부'를 성공시킨 강은정, 설준석 작가가 다시금 손잡고 대본을 맡았으며 '백만장자와 결혼하기', '연인이여' 등으로 유명한 강신효 감독이 연출을 맡는다.

    드라마 타짜는 총 20부작으로 제작되며 내년 4월부터 매주 월, 화요일 방송될 예정이다. 또 '타짜' 시리즈에 따라 시즌제 드라마로 제작하는 것도 검토되고 있다.

    올리브나인 관계자는 "만화·영화·드라마'로 이어지는 원소스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의 구체적인 실현을 통한 수익 창출의 극대화가 목표"라며 "이번 작품을 시작으로 KT 계열사간의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드라마나 영화의 공동 제작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것은 물론 향후 콘텐츠 수급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만화 등 우수한 원작 판권 확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T 계열사간의 시너지 창출 도모를 위해 '타짜'의 제작과 더불어 올리브나인은 싸이더스에프앤에이치와 함께 내년 상영 예정인 영화 '타짜2'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며 '타자' 시리즈의 애니메이션 사업 등 부가사업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현재 올리브나인이 제작하고 있는 SBS '왕과 나', '황금신부'는 각각 시청률 26%, 22%를 기록하고 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박현주 회장 장남, 올해부터 미래에셋증권서 근무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의 장남인 박준범 씨가 미래에셋벤처투자에서 미래에셋증권으로 자리를 옮긴다.1일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미래에셋벤처투자 선임 심사역으로 근무 중인 박씨는 전날 인사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으로 이동하게...

    2. 2

      이억원 "대한민국 방방곡곡 숨은 혁신기업 발굴·투자 총력"

      이억원 금융위원장은 1일 신년사에서 올 한 해 △생산적 금융 △포용적 금융 △신뢰받는 금융 세 축을 중심으로 '금융 대전환'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내 유망 기업들을 발굴&mi...

    3. 3

      지난해 '시총 1조클럽' 상장사 76곳 급증…총 323개

      지난 1년간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상장사 수가 76개나 늘었다. 시가총액 10조원 넘는 종목도 한 해 동안 17개 증가했다. 지난해 동안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1999년 이후 최대 상승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불장을 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