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광약품 레보비르 효과 주목..목표가↑-우리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6일 우리투자증권은 부광약품(3월 결산)에 대해 신약 레보비르의 효과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목표가를 3만6000원에서 4만5000원으로 올리고 업종 최선호주로 '매수' 추천했다.

    25일 부광약품은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7%, 78.4% 증가한 396억원과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우리투자증권의 전망치를 대폭 상회하는 수준으로, 수익성이 높은 B형 간염 치료제 레보비르의 매출이 증가한데다 저수익 사업부 매각 및 원재료 가격 하락으로 원가율이 하락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 증권사 권해순 연구원은 "레보비르의 2분기 매출은 30억원을 넘어 1분기대비 50% 이상 증가했다"며 "레보비르의 매출 기여에 따른 수익성 개선은 더욱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내년 하반기부터 일부 아시아 국가에 출시되고 2010년 하반기에 중국과 유럽에 출시될 예정이어서 잠재적인 가치도 크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문정현 기자 mjh@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 팔길 잘했다"…삼성전자 신고가 행진에 개미 '환호' [종목+]

      삼성전자가 26일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반도체 호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자체 모바일 그래픽처리장치(GPU) 개발에 성공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이...

    2. 2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3. 3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