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CJ제일제당 호재 만발..4Q 음식료업 최선호株..한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2일 CJ제일제당에 대해 호재가 넘쳐난다면서, 4분기 음식료 업종 최선호주로 매수 추천한다고 밝혔다.

    이 증권사 이경주 연구원은 펀더멘털이 호전될 것으로 기대되고, 자산효율성의 향상 및 배당성향의 상승 가능성 등이 존재한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편의식품 및 장류의 성장, 비용 효율화로 가공식품 부문의 실적이 크게 좋아질 것으로 보이고, 소재식품 부문도 제품가격 인상으로 원가 부담을 충분히 보전하고 있다고 설명.

    제약 부문 역시 고부가가치 제품으로의 제품믹스 개선과 영업력 확충으로 실적 호전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조만간 서울 가양동과 영등포, 수원공장 부지가 개발 또는 매각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재무구조 개선과 자산효율성의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지주사인 CJ의 배당 및 투자재원 마련을 위해서라도 CJ제일제당의 배당성향이 높아질 확률이 크다면서, 분할전 CJ의 배당성향은 최근 3년간 31~33%였으나 내년 이후 CJ제일제당의 배당성향은 이보다 높을 것으로 내다봤다.

    매수 의견에 목표주가는 30만원을 제시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광고대행사 주가 '뚝'…채널 다각화로 활로

      글로벌 광고대행사 주가가 미디어 채널 다각화 바람에 힘입어 반등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인공지능(AI) 여파로 올해 급락한 광고대행사 주가가 반등세를 탈지 주목된다.1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

    2. 2

      고령화 베팅한 리츠 '웰타워'…증권가 전망 긍정적

      시니어 주거시설 운영회사 웰타워가 리츠(부동산투자회사·REITs)로는 이례적인 주가 상승세로 주목받고 있다.웰타워 주가는 지난 12일 기준 186.73달러로 올해 들어서만 49.72% 올랐다. 같은 기간...

    3. 3

      연일 최고치 찍는 은값에 '은 광산주'도 상승세

      은값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은을 채굴하는 광산기업 주가도 덩달아 치솟았다.휘턴프레셔스메탈스(티커 WPM) 주가는 지난 12일 117.53달러로 최근 한 달 동안 14.91%, 올해 들어 누적으로는 102.39%...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