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MVP(www.studymvp.com)는 MBC 기상캐스터로 활약하고 있는 박신영씨를 자사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박신영 기상캐스터는 아침뉴스와 주말 뉴스데스크에서 깔끔하고 지적인 외모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스터디MVP는 외국어고, 과학고 등 특수목적고등학교(특목고) 입시를 위한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사이트로, 박신영 캐스터를 특목고 입시정보 동영상 CD인 ‘특목고바이블’ 진행자로 기용하고 자사 사이트
메인 모델로 내세우는 등 인지도 제고를 위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신영 캐스터는 “언젠가 실력과 경험을 갖춘 후 강단에 서는 것이 꿈이었는데 이번 특목고바이블 진행을 하면서 간접적으로나마 경험을 하게 된 것 같다”며 “정확한 정보전달력과 친근한 이미지를 바탕으로 특목고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신영씨는 기상캐스터 외에도 성신여대 특강과 MBC아카데미의 특강 등 내실 있는 활동을 하고 있어 이번 스터디MVP 홍보모델 발탁으로 지적인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MBC 보도국은 한경닷컴과의 전화인터뷰에서 '아나운서에 비해 기상캐스터는 프리랜서 신분이라 CF나 오락프로그램 출연등이 자유롭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