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리포트]한국경제TV, 직업방송 오늘부터 방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경제TV가 국내 케이블업계 최초로 직업방송을 시작합니다. 오늘부터 전국의 시청자들이 일자리 정보를 TV에서 찾을 수 있게 됐습니다. 조현석 기자입니다.
TV를 보면서 손쉽게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직업방송
한국경제TV가 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만드는 직업방송이 오늘 오후 4시 30분 첫 방송을 시작합니다.
강권석 기업은행장
"일할 사람은 많고 일자리는 부족하고, 사회적으로 큰 문제인데 이런 것을 해소할 수 있는 방송이 생긴 것은 매우 반가운 일입니다."
프로그램은 취업 노하우를 제공할 'TV쇼 일하는 대한민국'을 비롯해 직장인들의 재교육을 위한 강좌, 이색 직업을 소개하는 '휴먼스토리' 노동분야 뉴스인 '생생 잡 뉴스' 등 모두 15개.
종합구성물과 특별기획물,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형식으로 매일 오후 4시 30분과 8시, 자정에 총 3시간을 편성합니다.
장애인, 비정규직, 고령자 등을 위한 특화된 프로그램도 기획하는 등 한국경제TV는 다양한 콘텐츠 공급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김기웅 한국경제TV 대표이사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일자리 창출과 직업교육 전문화를 위해 가능한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입니다."
국내 케이블 방송사 가운데 처음으로 전국으로 송출하는 한국경제TV 직업방송은 구인 구직자들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채용시장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WOW-TV NEWS 조현석입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