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PVC와 옥소-알코올 가격 급등..LG화학 한화석화 목표가↑-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PVC와 옥소-알코올 가격 급등..LG화학 한화석화 목표가↑-대신
    대신증권은 20일 석유화학업종에 대해 PVC와 옥소-알코올의 가격 상승이 주가강세를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비중확대' 유지.

    안상희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PVC 제조시 사용되는 옥소-알코올이 유럽지역 업체의 공장 폐쇄 영향으로 공급차질이 발생해 가격이 급등하고 있다"고 밝혔다.

    PVC와 옥소-알코올을 생산하는 LG화학한화석화의 주가는 PVC 국제가격과 방향을 같이 하는 경향이 있다고 설명했다.

    LG화학과 한화석화의 주가는 지난 한달간 각각 43%와 39.7%의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주가상승의 다른 요인으로는 최근 LG화학이 정보전자소재부문의 실적개선으로 주목되었고, 한화석화는 자산가치와 중동진출이 이슈가 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화학의 목표가를 10만6000원으로 26.2% 올려 잡고, 한화석화의 목표가도 2만9000원으로 26.1% 상향 조정했다.

    한경닷컴 정수진 기자 selene2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제 물린 사람 없다'…삼성전자 신고가 행진에 개미들 '환호' [종목+]

      삼성전자가 26일 장중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메모리 반도체 호황이 당분간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다. 자체 모바일 그래픽처리장치(GPU) 개발에 성공한 점도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이...

    2. 2

      타이거운용, 이재완 대표 사임…새 대표에 김권 이사

      이재완 타이거자산운용 대표가 사임했다.26일 금융투자 업계에 따르면 타이거운용은 지난 23일 주주총회를 열고 김권 이사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임기는 2027년 12월까지다.김권 신임 대표는 타이거자산운용 창립 때부...

    3. 3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