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게임 '엑스업' 중국 서비스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개발 중인 최초의 온라인 탁구게임 '엑스업'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샨다와 체결했다. 엑스업은 공개 당시부터 중화권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탁구를 소재로 한 점,완성도 높은 게임성 등으로 중국 게이머들과 업체의 관심을 받아왔다. 앞으로 양사는 현지 스포츠 산업과의 다양한 접목을 시도할 계획이다.

엑스업은 빠른 공과 스핀,순간적인 스릴감 등 탁구의 묘미를 그대로 살린 리얼리티 스포츠 게임. 특히 마우스를 라켓처럼 휘두르는 독특한 마우스 라켓 시스템을 통해 탁구가 지닌 극한의 몰입감과 승부욕을 그대로 살리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망, 총싸움게임 '아바' 서비스

네오위즈게임즈는 자사의 게임포털 피망(www.pmang.com)에서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총싸움게임 FPS 아바(A.V.A)에서 모든 유저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UCC 창고 대개방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 이벤트는 2차 공개시범서비스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을 위한 행사로 오는 24일까지 10일 동안 계속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1차 공개시범서비스에서 찍어둔 스크린샷과 동영상 자료를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서비스 기간 중 등록하지 못한 좋은 의견을 각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또한 아바에 관련된 재치있는 삼행시 제작을 통해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케로로온라인' 비공개 시범 서비스

구름인터렉티브는 투니버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코믹 격투액션 '케로로 온라인'이 지난 15일부터 1차 비공개시범서비스에 참가할 999명의 게이머를 모집했다고 밝혔다. 케로로 온라인은 만화영화 전문 케이블채널 투니버스를 통해 방영돼 큰 인기를 누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를 원작으로 한 게임이다. 케로로 온라인은 게이머가 케로로 소대의 6번째 소대원이 돼 게임하는 방식으로 이번 1차 비공개시범서비스에서는 서버 안정성을 중점적으로 테스트할 예정이다. 서비스에 참가하려는 게이머는 오는 2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http://keroro.goorm.com)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당첨자는 26일 홈페이지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출시

일렉트로닉 아츠(EA) 코리아는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PC용 타이틀을 여름 방학에 맞춰 발매한다. 원작 영화의 그래픽을 살려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재현하고 영화의 스토리 라인에 맞추어 볼드모트와의 싸움에서 이기기 위한 마법을 하나씩 습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타지적 액션 요소와 역할수행게임(RPG) 퀘스트의 강점을 살렸다.

EA코리아는 게임 발매에 맞춰 주요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예약기간 중 구매자에게 1000원과 2000원 할인권을 증정하는 행사로 이번 예약 판매는 CJ몰,GS몰,게임씨디,인터파크,H몰,롯데 홈쇼핑,롯데닷컴 등에서 진행한다. 타이틀 가격은 3만6000원이며 출시 예정일은 27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