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익 안정성이 돋보이는 6월 유망종목 9選..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4일 분석 보고서에서 6월은 변동성이 커지는 시기인데다 최근 주가와 이익의 상관성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익 안정성이 높은 업종이나 종목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중국의 주요 정책 발표가 5월에 집중돼 있고, 기업들의 반기 및 연간 실적 전망 수정이 이루어져 5~6월 증시의 변동성은 커지는 경향이 있다는 설명이다.

    최근 들어선 이익의 성장성과 안정성이 주가 상승의 모멘텀으로 점차 자리잡으면서 업종별 명암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 증권사 이원선 연구원은 "따라서 6월 포트폴리오는 실적의 안정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면서 "내수주의 비중을 높이고 기대되는 모멘텀이 아직 주가에 반영되지 못한 통신서비스 등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모멘텀이 양호한 산업재 중 내수 성향이 높은 건설주의 비중을 높이고, 섬유의복 및 유통주의 비중도 확대할 것을 권고했다.

    유망주로는 △금호석유현대제철태광현대모비스롯데쇼핑 △KT&G △삼성증권엔씨소프트삼성전기를 추천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드디어 우리도 오르나"…들썩이는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케이팝 대표 행사인 '드림콘서트 2026'이 중국 거대 방송사 중 하나인 후난위성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란 소식이 전해지자 엔터주가 들썩이고 있다. 케이팝 공연에 중국 사업자들의 참여가 본격화한 만큼...

    2. 2

      엔켐, CATL 뚫었다…1.5조원 계약 소식에 애프터마켓서 '급등'

      이차전지 소재 기업 엔켐이 글로벌 배터리 제조 1위기업인 중국 CATL과 대규모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3일 장마감 후 밝혔다. 엔켐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급등하고 있다. 23일 오후 6시40분 넥스트레...

    3. 3

      한투證 IMA 상품, 1兆 넘게 완판… 온라인 판매 조기 마감

      한국투자증권이 선보인 국내 최초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출시 4일 만에 1조원 넘게 판매되면서 모집을 완료했다.이번 '한국투자 IMA S1' 상품은 지난 18일 판매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