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전송 멀티미디어 콘솔박스

◆애플 '애플TV'

미국 애플이 최근 한국 시장에서 판매를 시작한 멀티미디어 콘솔박스. 이 제품은 PC나 '아이팟' MP3플레이어 등에 저장된 영화 드라마 음악 사진 팟캐스트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무선으로 전송받아 대형 스크린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멀티미디어 기기다.

제품 이름에 'TV'가 붙었지만 일반 TV와 달리 지상파나 케이블 TV를 시청할 수는 없고 모니터나 TV에 연결해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50시간 분량의 비디오 또는 노래 9000곡과 사진 2만5000장을 저장할 수 있는 40기가바이트(GB)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내장했고 PC 5대까지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www.applestore.co.kr)와 공인 대리점에서 판매한다.

가격은 31만9000원.

울트라모바일PC 업그레이드

◆삼성전자 'Q1 울트라'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울트라모바일PC Q1의 업그레이드 버전. 저전력 설계로 기본 배터리 사용시간이 이전 모델보다 50% 향상된 4시간30분으로 늘어났다.

확장배터리는 8시간30분간 사용할 수 있어 기본배터리와 확장배터리만 있으면 총 13시간 동안 업무를 볼 수 있다.

또 일반 PC와 자판 배열이 같은 키패드를 제품 전면에 달아 양손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무게도 10% 이상 줄여 휴대하기 좋게 만들었다.

내장형 HSDPA와 와이브로 두 가지 타입으로 어디서나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게 특징. 가격은 120만원대.

백과사전ㆍDMBㆍ내비 기능 PMP

◆코원시스템 'Q5'

코원시스템이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PMP). 5인치 와이드 스크린에 백과사전과 DMB,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갖췄다.

블랙 메탈 보디에 전면부의 버튼을 모두 없앤 것이 Q5의 특징이다.

윈CE 5.0 프로페셔널 운영체제에 AMD사 알케미 500MHz CPU를 탑재했다.

2W 출력의 외부 스테레오 스피커를 장착했으며 특히 PMP로는 처음으로 브리태니커 백과사전을 수록했다.

영영 영한 한영 국어사전 등의 각종 교육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도 제공한다.

내장 배터리로 오디오는 최대 13시간, 동영상, 지상파 DMB는 7시간 연속으로 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40GB와 60GB가 각각 54만9000원과 59만9000원.

화면분할 기능 7인치 내비게이션

◆팅크웨어 '아이나비 ES'

팅크웨어가 처음 내놓은 7인치 내비게이션 제품. '아이나비 ES'는 내비게이션 화면과 DMB 화면을 분할해 볼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과 실시간 교통정보 TPEG 서비스를 지원한다.

블랙과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 고급스러운 스타일로 평면TV를 보는 듯한 슬림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GSP를 내장한 인테나 방식을 채용, 거추장스러운 선이 없다.

MP3, 동영상, 사진앨범 등 다양한 기능이 있고 2개의 AV-IN 단자를 통해 후방카메라, PMP 등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2G 45만9000원, 4GB 49만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