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야구 시애틀 매리너스의 우완투수 백차승(27)이 생애 첫 빅리그 완투로 시즌 첫 승을 거두는 기쁨을 누렸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백차승은 10일(이하 한국시간)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코메리카파크에서 열린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방문경기에 시즌 4번째 선발등판했으며, 무사사구 9회까지 쾌투를 펼쳐 삼진 4개를 곁들이며 6안타 2실점으로 막아냈다.

백차승은 출발이 다소 불안했지만 수비와 타선에서 든든한 지원을 받으며 안정된 제구력을 바탕으로 자신감을 찾아갔다.

백차승은 1회 왼손 선두타자 커티스 그랜더슨에게 볼카운트 2-1에서 우월 1점 홈런을 맞았다.

이어 플라시도 폴랑코에게도 큼지막한 안타성 타구를 허용했지만 좌익수 라울 이바네스의 호수비로 가슴을 쓸어내렸고 게리 셰필드와 매글리오 오도네스 등 중심타선을 땅볼처리했다.

2회에도 선두타자인 카를로스 기옌에게 1루선상을 타고 흐르는 3루타를 맞고 숀 케이시의 희생플라이로 2점째를 내줬다.

하지만 3회와 4회는 맞춰잡는 피칭으로 6타자를 모두 범타 처리하며 깔끔하게 막아냈다.

시애틀은 4회 호세 기옌의 3점홈런으로 3-2로 뒤집은 가운데 백차승은 5회 크레이그 먼로에게 내야안타를 맞았지만 브랜든 인지에게 병살타를 유도해내는 노련함이 돋보였다.

5회까지 탈삼진이 없었던 백차승은 6회 그랜더슨과 폴랑코, 셰필드를 3연속 삼진으로 막아냈고 7회에도 삼진 1개를 곁들이며 삼자범퇴로 처리했다.

백차승은 이날 볼카운트를 유리하게 끌고 나가며 위력적인 변화구로 디트로이트 강타선을 속수무책으로 만들었다.

이날 투구 수 112개 중 스트라이크 77개로 안정된 제구력을 자랑했다.

맞춰잡는 피칭으로 투구수를 억제하며 볼넷이 없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시범경기에서 부진해 올 시즌을 마이너리그에서 시작했던 백차승은 에이스 펠릭스 에르난데스의 부상으로 지난 달 24일 빅리그에 승격하는 행운을 잡았다.

전날까지 시즌 3차례 등판에서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7.53을 기록했던 백차승은 이날 호투로 평균자책점을 5.40으로 끌어내리며 확실한 인상을 남겼다.

시애틀은 5회와 6회 3점씩 보태 9-2로 대승했다.

[ 한경닷컴 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