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우리그림ㆍ우리글씨 좋을씨고~ ‥ 한국미술센터서 3인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화가 김충식씨(54)를 비롯해 민화작가 남정예(46),서예가 이민재씨(59)가 참여하는 '우리 그림 우리 글'전이 9~27일 서울 인사동 한국미술센터에서 열린다.

    우리 문화에 담긴 정신과 아름다움을 알리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전시에는 한국화,민화,한글서예 작품 60여점이 나온다.

    한국화의 다양한 실험을 모색하는 김씨는 전통적인 한국화 기법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감성을 독창적인 조형언어로 풀어내는 작가.

    김씨의 근작들은 사랑,가족,꿈 등 서정적인 감성을 절제된 한국화의 '번짐'기법으로 표현했다.

    남씨의 민화 작품은 소나무와 모란을 오방색으로 꾸며 현대적인 회화성이 돋보인다.

    한글서예가 이씨의 작품은 '쓰다'와 '그리다' 그리고 '새기다'라는 서로 다른 행위들을 새로운 조형 구성으로 펼치는 사유적인 의식이 엿보인다.

    (02)2003-8392

    김경갑 기자 kkk1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에 이유림 임선우...8년만에 새로운 간판 스타 발표

      유니버설발레단이 남녀 수석무용수를 동시에 발표하며 2026년 시즌을 향한 진용을 새롭게 꾸렸다. 발레단은 차세대 스타로 성장한 솔리스트 이유림(28), 임선우(26)가 나란히 수석무용수로 승급했다고 15일 발표했다....

    2. 2

      르누아르 정물화·쿠사마 '그물망' 경매에 나온다

      인상주의 대가 오귀스트 르누아르의 정물화와 일본 현대미술 대표 작가인 쿠사마 야요이의 ‘그물망 작품’이 경매에 나온다. 최근 미술품 경매시장의 회복세가 연말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케이옥...

    3. 3

      필리핀 관광부, '미사미스 옥시덴탈' 지역 관광·투자 설명회 진행

      필리핀 관광부는 10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미사미스 옥시덴탈 관광·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미사미스 옥시덴탈은 필리핀 민다나오섬 북부에 위치한 주로,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독특한 문화, 고급 리조트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