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이데나 약진 '눈에 띄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발기부전치료제 1분기 성적 공개

    올해 국내 의약품 시장 중 가장 치열한 격전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됐던 발기부전치료제 시장의 1분기 성적표가 나왔다.

    결과는 동아제약의 '자이데나'와 종근당의 '야일라'의 약진으로 요약된다.

    의약품 시장조사 전문 업체 이수유비케어가 집계한 1분기 발기부전치료제 시장 점유율(처방량 기준) 자료에 따르면 자이데나의 시장점유율은 21.1%로 지난해(17.4%)보다 3.7%포인트 상승했다.

    월별로 살펴봐도 자이데나는 △1월 20.7% △2월 20.9% △3월 21.7% 등으로 완만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자이데나는 시장 점유율 2위 제품인 '시알리스'와의 점유율 격차도 지난해 9.6%포인트에서 1분기 3.6%포인트로 크게 줄었다.

    종근당이 바이엘의 '레비트라'를 새로운 브랜드명으로 지난 3월 출시한 야일라는 그달에만 8.4%(1분기 전체로 따지면 점유율 3.2%)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토종 제약사인 종근당의 강력한 영업력이 뒷받침된 결과로 업계에서는 풀이하고 있다.

    시장 1위 제품인 비아그라는 45.4%로 지난해(47.3%)보다 점유율이 소폭 하락했으며,시알리스 역시 지난해(27.0%)보다 다소 떨어진 24.7%의 점유율을 기록하는 데 그쳤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