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민銀 '알리안츠 뉴파워'‥달러로 연금보험료 적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은 전국 영업점 보험판매 창구를 통해 '알리안츠 뉴파워리치 연금보험(적립형)'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험료를 매월 미국 달러화로 적립하고 보험금 또는 연금도 달러화로 받는 국내 최초의 방카슈랑스 전용 적립형 외화 연금보험이다.

    해외 이민 등 은퇴 후 해외 거주를 원하는 고객이나 자녀의 해외 유학 및 연수자금 등 장기 외화자금을 마련해야 하는 30~40대 급여 생활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외화를 보유하지 않은 고객도 매월 지정하는 날에 미국 달러화로 자동으로 환전해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다"며 "기존의 달러형 일시납 상품과는 달리 매월 보험료를 적립하기 때문에 환율 변화 위험을 분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월 변경되는 공시이율(현재 연복리 5.1%)로 적립되며 기간에 따라 연복리 1~2%의 이율로 최저 보증되기 때문에 금리 하락기에도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ADVERTISEMENT

    1. 1

      그랑 콜레오스, 새해 3.3% 금리 할부 또는 420만원 할인

      르노코리아가 2026년을 맞아 주요 모델에 다양한 할부 상품을 신설하고 자체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이어가는 등 새해 첫 달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을 확대한다고 2일 발표했다. 중형 SUV ‘그랑 ...

    2. 2

      美 정치권, 공화·민주당 모두 'AI 데이터센터' 확장에 제동

      미국 정치권에서 인공지능(AI) 산업 확산과 이에 따른 데이터센터 확장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좌우 진영을 가로질러 확산하고 있다. 진보 진영의 버니 샌더스 상원의원과 보수 성향의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

    3. 3

      중국, 소고기 수입 제한…글로벌 시장 '빨간불'[원자재 포커스]

      중국이 국내 산업 보호를 위해 소고기 수입 제한 조치 시행한다.2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이 이번에 새로 도입할 연간 쿼터는 브라질과 호주 등 주요 공급국들이 작년 첫 11개월 동안 수출한 물량보다 낮은 수준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