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매니토웍크레인그룹코리아(주) (대표 방효준 www.manitowoccranegroup.com) 앞에는 국내 '최초'와'최고'라는 수식어가 따라 붙는다.

80년대 말 중동에 건설 붐이 일 당시,국내 1군 건설사들과 협력을 맺고 최초로 대형 크레인을 공급한 곳이 바로 이 회사다.

원자력 발전소 건설사업을 비롯해 대규모 건설현장,석유화학공장,대형조선소 등 수많은 건축 및 산업시설 건설에 참여해 든든한 파트너십을 발휘했다.

1983년 설립된 매니토웍크레인그룹코리아(주)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기업 매니토웍크레인그룹의 한국지사다.

1902년 설립된 매니토웍크레인그룹은 지난 2000년과 2003년 각각 프랑스 포테인사 및 미국의 그로브사와 합병하면서,전 세계 시장점유율 30%를 장악하는 세계 최대의 크레인 그룹으로 재출범했다.

이 그룹은 인수합병 전략으로 모든 부분의 리프팅에 필요한 장비와 서비스를 고객에게'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막강한 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매니토웍크레인그룹코리아(주)는 본사의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위한 전략기지로,그룹 내 중요지사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방효준 대표는"하루 24시간, 국내 외 현장 언제 어디서든 고객이 현장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엔지니어 집단이 대기하고 있다"며 "최첨단 기술연구 및 교육도 수반한다"고 소개했다.

"국내 건설사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보탬이 되고 싶다"는 게 그의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