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야! 반갑다] 경사지에서 드롭할때는 재드롭 상황 염두에 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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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한 볼이 지면에 박힐때
규칙에 의거해 페어웨이에 드롭한 볼이 드롭할 때의 충격으로 인해 지면에 박히는 수가 있다.
이 경우도 낙하충격에 의한 '피치 마크'에 들어가는 경우처럼 구제받을수 있다.
재드롭할수 있는 것이다.
단 페어웨이나 페어웨이 잔디이하로 깎은 지역에 한한다.
▲워터해저드에 빠져 후방에 드롭할 때
볼이 그린 앞 워터해저드(노랑 말뚝)에 빠져 1벌타를 받고 후방에 드롭하는 선택을 했다고 하자.이 경우 많은 골퍼들은 조금이라도 그린쪽에 가까이 다가서려고 해저드 경계선 부근에 드롭한다.
그런데 해저드 경계선 부근은 왼발 내리막의 다운힐 라이인 경우가 많다.
볼을 잘 맞히지 않으면 볼이 뜨지 않아 또다시 해저드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이런 경우 목표로부터 5∼10m 더 멀어지더라도 해저드 후방으로 쭉 나가 평평하고 라이가 좋은 곳에 드롭한 뒤 샷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언플레이어블볼 상황에서 볼과 홀을 잇는 후방선상에 드롭할 때도 마찬가지다.
후방선상으로는 거리 제한이 없기 때문에 라이가 좋은 곳을 골라 그곳에 드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사지에서 드롭할 때
경사지에서 드롭하다 보면 볼이 낙하 후 멈추지 않고 굴러가게 마련이다.
볼이 최초로 낙하한 곳에서부터 두 클럽길이 이상 굴러가면 재드롭해야 한다.
재드롭을 했는데도 또다시 두 클럽 길이 이상 굴러가면 그 때는 볼이 떨어진 지점에 볼을 놓고(플레이스) 치면 된다.
이 규정을 잘 이용해도 도움이 된다.
경사지는 대개 러프인 경우가 많다.
드롭한 볼이 굴러갈 것이 분명한 상황이라면 재드롭-플레이스를 염두에 두고 '한 클럽길이'나 '두 클럽길이'내에서 볼을 떨어뜨리는 지점을 잘 선택하는 것이 다음샷을 쉽게 할 수 있는 길이다.
그 지점은 라이나 스탠스가 괜찮고,러프의 깊이가 비교적 얕은 곳이어야 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
규칙에 의거해 페어웨이에 드롭한 볼이 드롭할 때의 충격으로 인해 지면에 박히는 수가 있다.
이 경우도 낙하충격에 의한 '피치 마크'에 들어가는 경우처럼 구제받을수 있다.
재드롭할수 있는 것이다.
단 페어웨이나 페어웨이 잔디이하로 깎은 지역에 한한다.
▲워터해저드에 빠져 후방에 드롭할 때
볼이 그린 앞 워터해저드(노랑 말뚝)에 빠져 1벌타를 받고 후방에 드롭하는 선택을 했다고 하자.이 경우 많은 골퍼들은 조금이라도 그린쪽에 가까이 다가서려고 해저드 경계선 부근에 드롭한다.
그런데 해저드 경계선 부근은 왼발 내리막의 다운힐 라이인 경우가 많다.
볼을 잘 맞히지 않으면 볼이 뜨지 않아 또다시 해저드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이런 경우 목표로부터 5∼10m 더 멀어지더라도 해저드 후방으로 쭉 나가 평평하고 라이가 좋은 곳에 드롭한 뒤 샷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언플레이어블볼 상황에서 볼과 홀을 잇는 후방선상에 드롭할 때도 마찬가지다.
후방선상으로는 거리 제한이 없기 때문에 라이가 좋은 곳을 골라 그곳에 드롭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사지에서 드롭할 때
경사지에서 드롭하다 보면 볼이 낙하 후 멈추지 않고 굴러가게 마련이다.
볼이 최초로 낙하한 곳에서부터 두 클럽길이 이상 굴러가면 재드롭해야 한다.
재드롭을 했는데도 또다시 두 클럽 길이 이상 굴러가면 그 때는 볼이 떨어진 지점에 볼을 놓고(플레이스) 치면 된다.
이 규정을 잘 이용해도 도움이 된다.
경사지는 대개 러프인 경우가 많다.
드롭한 볼이 굴러갈 것이 분명한 상황이라면 재드롭-플레이스를 염두에 두고 '한 클럽길이'나 '두 클럽길이'내에서 볼을 떨어뜨리는 지점을 잘 선택하는 것이 다음샷을 쉽게 할 수 있는 길이다.
그 지점은 라이나 스탠스가 괜찮고,러프의 깊이가 비교적 얕은 곳이어야 함은 두 말할 나위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