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지류상품권,선불상품권(선불카드) 두 가지로 나누어진다.

지류상품권은 5000원부터 50만원까지 여덟 종류로 되어있고 선불상품권은 5만원,10만원 두 종류가 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상품권 시장에서 94년 4월 상품권 판매 개시 후 최고의 상품권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최근 들어 사회 전반에 실속있는 선물을 주고받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매년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구입 장소로는 롯데백화점와 롯데마트,롯데슈퍼 모든 점포 상품권 판매소에서 살 수 있다.

또 기업은행,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SC제일은행,광주은행,부산은행,전북은행 등 영업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다.

롯데닷컴(www.lotte.com)과 우리홈쇼핑(www.woori.com)을 통해 인터넷 구입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과 롯데마트가 소재한 지역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도 5만원·10만원권 두 종류의 지류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구입 방법으로는 지류상품권의 경우 현금 및 기업카드(법인카드)로 구입할 수 있다.

선불상품권은 개인 신용카드 구매가 금지되면서 지류상품권과 동일하게 현금 및 법인카드로만 구입이 가능하다.

법인카드로 구매할 수 있는 액수는 카드 승인한도 내에서다.

백화점 상품권이라고 해서 백화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롯데백화점 상품권은 사용처가 다양하기로 유명한데 쇼핑,외식,호텔,면세점,레저,여행,문화예술,이동통신 등 30여 업종의 매장에서 쓸 수 있다.

주요한 곳을 꼽으면 롯데백화점,롯데마트,롯데슈퍼,롯데면세점,롯데닷컴,TGI 프라이데이스,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베니건스,빕스,크리스피크림도넛,롯데호텔,리츠칼튼호텔,제주 하얏트호텔,신라면세점,롯데월드,대명리조트,스카이힐제주 골프장,한솔오크밸리,KTF대리점 등이다.

롯데백화점에서는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16일까지 전점에 상품권 특설매장과 포장코너를 별도로 설치해 원활한 상품권 구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입하면 5%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를 롯데백화점 단독으로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은 현금,기업카드뿐만 아니라 개인카드와 휴대폰 통합결제로도 구입이 가능하다.

또 롯데백화점 수도권 13개점에서는 오는 16일까지 상품권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일별 선착순 100명 한정) 패밀리 레스토랑 토니로마스의 '오리엔탈 치킨 샐러드' 시식권을 증정한다.

롯데닷컴 홈페이지(www.lotte.com)와 롯데닷컴 무료 전화(080-080-2500)를 통해 주문하면 5만원 이상 구매시 빠른 등기로 무료 배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