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테크 가이드] 국민은행 'For you 장기대출'‥대출기간 최장 35년까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민은행은 최근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혼합상품인 'FOR YOU 장기대출'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

    새로운 FOR YOU 장기대출은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기간은 최단 15년에서 최장 35년까지다.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 또는 5년 동안 거치기간을 둘 수 있다.

    3년의 거치기간에만 고정금리가 적용되던 기존 상품에 비해 거치기간에 관계없이 3년 또는 5년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이다.

    예컨대 거치기간은 3년으로 운용하고 3년 또는 5년 동안 고정금리를 적용할 수 있고,거치기간을 5년으로 운용하면서 3년 동안 고정금리를 적용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3년 또는 5년 동안 적용되는 고정금리는 거래실적 등에 따라 추가 할인된다.

    상환방법 역시 보다 다양해져 원금균등 분할,원리금균등 분할,고객원금 지정 및 혼합상환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혼합상환 방법은 대출금의 50% 이상은 대출기간 중 원리금균등 분할상환하고 나머지 50% 이내 금액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는 방법으로 대출에 따른 초기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고정금리 대출상품은 변동금리 상품에 비해 1~2%포인트 정도 금리가 높은데 비해 FOR YOU 장기대출과 변동금리 대출의 금리차는 약 0.4%포인트로 큰 차이가 없다.

    근저당권 설정비용을 은행이 부담하는 경우에도 가산금리를 부과하지 않아 설정비용을 면제받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는 약 0.2%포인트의 차이가 난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ADVERTISEMENT

    1. 1

      갤럭시 폴더블 '돌풍'...3개월 만에 3.5조 벌어들였다

      스마트폰, 가전 등 ‘세트’ 사업을 담당하는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은 올 3분기 3조5000억원에 달하는 영업이익을 벌어들였다. 생활가전과 TV가 경기침체 직격탄을 맞았지만 지난 7월...

    2. 2

      파월 예상밖 ‘매파’ 발언…“12월 인하 기정사실 아냐”[Fed워치]

      미국 중앙은행(Fed)이 29일(현지시간) 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리를 0.25%포인트 인하했지만, 시장의 반응은 냉담했다. 다음 회의인 12월 FOMC에서도 추가 금리 인하를 기대했지만 제롬 파월 F...

    3. 3

      마뗑킴, 센트럴그룹 손잡고 태국 진출…글로벌 유통망 본격 확대

      하고하우스가 운영하는 마뗑킴이 태국 시장에 진출한다.하고하우스는 태국 유통 대기업 ‘센트럴 그룹’과 600억 규모의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센트럴 그룹은 동남아시아뿐 아니라 독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