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영주 산자부 장관 취임 "무역이익 극대화 전략 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에 따른 무역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종합적인 산업발전 전략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29일 밝혔다.

    김 장관은 이날 오후 취임식을 갖고 "유례 없이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세계 경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선 한·미 FTA 협상 타결이 필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장관은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협상 과정에서 한국의 이익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진행 과정과 추진 전략을 점검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취약 부문에 대해선 무역조정 지원 등 보완 대책을 통해 자발적 구조조정을 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중소기업 정책과 관련,"국제적 기술력을 갖춘 혁신형 중기의 창업과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한국이 세계적 부품·소재 공급 기지로 커 나갈 수 있도록 노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지역 경제에 대해선 "국가균형발전 정책이 더 속도가 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중앙 정부가 지방자치단체 경제단체 등과 함께 지역별 투자 애로를 해소해 기업하기 좋은 지방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인맥·학맥을 생각하지 말아야 할 것이며 문제가 발생하기 전 미리 대비하려는 자세를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박준동 기자 jdpow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매니저·보좌진 탓'…개혁신당, "박나래·김병기 닮은꼴" 주장

      "박나래=김병기"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보좌진들의 비밀대화를 공개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처신에 대해 "박나래와 같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 김병기 박나래 AI생성...

    2. 2

      국힘, 10·15 부동산 대책 취소소송 제기…"李 정부, 절차 어겨"

      국민의힘이 26일 서울행정법원에 정부의 ‘10·15 부동산 대책’에 대한 행정 처분 취소소송 및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하기로 했다. 서울 전역과 경기도 12곳을 ‘3...

    3. 3

      李대통령 '용산 마지막 출근'…29일부터 청와대로 [HK영상]

      이재명 대통령이 오늘(26일) 용산 대통령실로 사실상 마지막 출근을 했습니다.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이 대통령이 대통령실 정현관을 통해 출근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오늘 열리는 순직 경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