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ㆍ일ㆍ대만등 화끈한 벨리댄서 총출동 ‥ '더 아트 벨리 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과 일본,대만,아르헨티나의 유명 벨리 댄서들이 한자리에 모여 오는 2월9~11일 서울 역삼동 웅진씽크빅 아트홀 등에서 벨리댄스 축제 '더 아트 벨리 댄스'를 연다.

    이번 축제는 국내 벨리댄스 인구의 저변 확대와 춤 예술로서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자리.세계적인 벨리 댄서인 아르헨티나의 사이다가 내한해 단독공연을 펼치고 워크숍과 캠프에 참가해 국내 프로 벨리댄서 및 마니아들을 대상으로 특강도 할 계획이다.

    사이다는 2000석이 넘는 오페라극장 공연에서 매번 표가 매진될 정도로 남미는 물론 유럽에서도 인정받는 댄서다.

    국내 댄서로는 지난해 세계 벨리댄스 대회에서 2위를 수상한 아트벨리 프로 무용단의 안정현 단장(28)이 마술과 결합한 화려한 춤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의 기획자이기도 한 안 단장은 풍물,록음악 등과 벨리댄스를 접목시킨 실험적인 무대로 주목받은 스타 댄서다.

    벨리댄스의 기원은 정확하지 않지만 고대에 다산(多産)을 기원하며 신에게 바쳐진 여성들이 신전에서 추는 신성한 춤으로 기록돼 있다.

    국내에는 1998년 서울 힐튼호텔에서 벨리코리아 안유진 단장이 '중동인의 밤' 행사에서 선보인 것이 최초다.

    국내에 보급된 벨리댄스는 건강유지와 몸매관리의 목적이 크다.

    (02)913-1298

    김재창 기자 char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요즘 '붕어빵 노점' 안 보이더니…"월 160만원 내고 팔아요" [현장+]

      “관련 업종이 아닌데도 주변 가게에서 신고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요즘 자영업 경쟁이 워낙 치열하니까 어쨌든 손님을 뺏긴다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단속 문제 때문에 결국 매장을 차리게 됐습니다.&rdquo...

    2. 2

      "이러니 성심당 줄서지"…또 터진 '케이크 과대 포장' 논란 [이슈+]

      연말 특수를 노리고 출시된 프랜차이즈 케이크를 둘러싼 과대 포장 논란이 또다시 불거졌다. 고가의 가격에도 불구하고 실제 구성은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는 소비자 불만이 이어지면서, 매년 반복되는 케이크 논란에 대한 피로...

    3. 3

      "임신부, 코로나 백신 맞았더니…" 놀라운 결과 나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임신부의 입원과 중환자실 치료, 조산 위험을 낮춰준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대 데버라 머니 교수 연구팀은 지난 15일(현지시간) 온라인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