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전자 8세대 라인 조기 가동..LPL·PDP진영 불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 8세대 라인 조기 가동..LPL·PDP진영 불리
    동부증권은 23일 삼성전자가 LCD 8세대 라인 fab(팹)공장 가동시기를 앞당기기로 결정하면서 설비투자에 뒤진 LG필립스LCD와 PDP진영에 불리한 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 증권사 이민희 연구원은 "삼성전자의 8세대 양산이 계획대로 진행될 지는 미지수지만 이미 양산에 성공한 샤프의 추가 생산능력 확대와 삼성전자의 공격적인 8세대 전략이 향후 50인치대 TV 시장을 조기에 창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는 소니, 삼성전자, 샤프와 같은 메이저 TV 세트 업체들의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했다.

    삼성전자의 8세대 팹 양산이 원활히 진행될 경우 50인치대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PDP진영 및 차세대 설비투자에 소극적인 LPL에 불리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에 따라 대형 LCD-TV 패널 시장에서 삼성전자와 샤프의 입지가 커져 대만업체들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동부증권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당초 오는 10월 가동 예정이던 8세대 팹을 2개월 앞당기기로 결정했으며, 연말까지 월 5만장 생산능력을 목표로 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전 9시47분 현재 전날보다 5000원(0.85%) 오른 59만6000원을 기록중이며, LG필립스LCD는 1.46% 상승한 2만7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경닷컴 배샛별 기자 sta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은 "고환율에 석유류 물가 상승…환율 영향 계속 유의"

      한국은행이 이달 물가상승률이 2.3%를 기록한 것에 대해 "높았던 환율 영향으로 석유류 가격 상승세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한은은 향후에도 환율이 물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보고 관련 사항을 계속 살펴보기로 했...

    2. 2

      쿠팡 "3000건만 유출" 美 SEC 공시에도…주가는 "못 믿어" [종목+]

      쿠팡이 '셀프조사 공시' 논란에 투자심리가 악화하며 주가가 하락했다.30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쿠팡은 전일 대비 1.35% 내린 주당 24달러13센트에 거래를 마감했다. 장중 한때 3% 가까이...

    3. 3

      "어제 살 걸 그랬나"…금·은, '반짝 급락' 후 반등

      급락했던 금·은 가격이 하루 만에 다시 반등했다. 전문가들은 금·은 가격이 각각 구조적 요인으로 올라온 만큼 일시적 조정을 거치더라도 중장기적으로는 완만한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