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난받은 CJ인터넷, "실적은 죄 없다"… 한화증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증권은 16일 최근 특별상여금 지급 문제로 부정적 리포트가 쏟아졌던 CJ인터넷에 대해 올해 실적전망이 나쁘지 않다며 목표주가 3만200원에 ‘매수’ 의견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최용호 한화증권 애널리스트는 “CJ인터넷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8% 늘어난 288억원으로 추정되고, 현금만 1000억원을 보유하고 있는 재무상태로 보면 약 14억원의 임직원 특별 상여금 지급이 기업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고 분석했다.

    최 애널리스트는 CJ인터넷의 최근 주가하락은 기업의 IR 미숙, 기업의 투명성 문제보다 경쟁업체들의 1인 슈팅(FPS) 게임 출시가 이 회사의 수익성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반영된 것으로 보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시장에서 예상치 못한 결정이라는 점과 지난 9월에도 급작스럽게 실적 전망치를 하향조정 했다는 점 등은 CJ인터넷이 주식시장에서의 신뢰를 잃을 수 있다”며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화증권은 대작인 서든어텍의 매출호조와 일부 진행된 아이템 유료화가 본격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CJ인터넷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26% 증가한 1309억원,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400억원으로 전망했다.

    한경닷컴 이혜경 기자 vix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딜 잘 만드는 뱅커'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 PEF 대표된다

      '사모펀드(PEF) 딜 잘 만드는 인수금융 전문가' 김태훈 우리은행 본부장(사진)이 PEF 운용사 대표가 된다.26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브레인자산운용 자회사인 KY프라이빗에쿼티(PE)가 김...

    2. 2

      다시 불붙은 스페이스X 수혜주… 미래에셋증권우 18% 급등

      미래에셋증권우 주가가 장중 급등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 상장 기대감이 재부각되면서 대표적 수혜주로 꼽히는 미래에셋증권 주식으로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

    3. 3

      한국투자증권,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업무협약 체결

      한국투자증권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양사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