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증권시장 시황] (3일) 수급 악화로 코스피지수 25포인트 급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사흘 만에 하락하면서 1410선이 무너졌다.

    3일 코스피지수는 25.91포인트(1.81%) 내린 1409.35에 마감했다.

    3일(현지시간) 발표 예정인 미국 ISM제조업지수가 실망스런 수준일 것이라는 관측과 함께 중국 금리인상설과 일본의 통화긴축 등이 지수를 끌어내렸다.

    11일 옵션만기일을 앞둔 프로그램 매물 우려도 악재로 작용했다.

    전 업종이 하락한 가운데 전기가스 건설 의료정밀 보험업종이 3%이상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에선 삼성전자 하이닉스 LG필립스LCD 등 IT주가 하락세로 돌아섰으며 한전도 외국계 증권사의 부정적 의견으로 4.8%나 빠졌다.

    포스코 SK텔레콤 KT 등 여타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도 약세를 면치 못했다.

    주택담보대출 규제 우려로 국민은행우리금융지주 등 은행주와 현대·대우·GS건설 등 건설주가 동반 하락했다.

    반면 SK㈜는 외국인 매물 부담을 뚫고 0.40%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롯데쇼핑 현대차 등도 소폭 올랐다.

    개별종목에선 팬택팬택앤큐리텔이 이틀 연속 가격제한폭까지 뛰었으며 KCTC 동원 등 일부 중소형주들도 선별적인 강세를 보였다.

    ADVERTISEMENT

    1. 1

      미래에셋증권도 'IMA 1호 상품' 완판…최종 경쟁률 5대 1

      국내 1호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인 미래에셋증권은 '1호 IMA 상품'의 모집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이날까지 총 사흘간 진행된 이번 IMA 상품 모집은 ...

    2. 2

      환율 고공행진에 대통령실 "예의주시 중…외환당국 입장으로 갈음"

      대통령실은 고공행진을 이어온 원·달러 환율 문제를 두고 24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도 외환당국 메시지로 갈음하겠단 입장을 보였다.이날 김남준 대변인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진행한 브리핑에서 '고환...

    3. 3

      "손해는 막고 상승장 따른다"…배당주 약점 보완한 DIVO

      대표적인 미국 배당투자 ETF(상장주식펀드)인 ‘슈와브 US 디비던드 에쿼티(SCHD)’가 올해 부진한 성적을 내자 시장에선 대안이 될 만한 미국 배당주 ETF가 주목받고 있다. ‘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