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 저축銀 신규지점 급증‥작년보다 3배 늘어 27곳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 들어 저축은행 지점 수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금융감독원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올해 개설된 저축은행 지점은 지난해 9곳보다 3배 늘어난 27곳으로 집계됐다.

    출장소도 지난해 3곳이 새로 문을 연 데 비해 올해에는 6곳이 새로 문을 열었다.

    지역별로는 서울에 10곳의 지점이 새로 생겼으며 이어 경기 5곳,제주 3곳,경남·전남 각각 1곳에 새 지점이 신설됐다.

    저축은행별로는 솔로몬저축은행이 6개 지점을 열었으며 미래저축은행은 3개,토마토저축은행과 현대스위스저축은행은 각각 2개 지점을 새로 개설했다.

    이는 저축은행의 자산 건전성이 개선되면서 지점 개설 요건을 충족하는 저축은행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저축은행이 신규 지점을 설립하기 위해서는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 8.0% 이상,고정이하 여신비율 8.0% 이하여야 하고 자기자본 규모가 법정 자본금의 두 배 이상 돼야 하는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정인설 기자 surisu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태국 바트화 '이상 폭등'…주범은 스마트폰 금 거래? [글로벌 머니 X파일]

      올해 들어 태국 바트화의 가치 크게 올랐다. 일각에선 기이한 현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최근 태국 경제는 제조업의 구조적 둔화, 국내총생산(GDP)의 90%에 달하는 가계부채, 정치적 불확실성 등 여러 요인에 시달리...

    2. 2

      뉴욕증시, 사흘째 약세…올해 마지막 날 대체로 맑음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거래일 앞두고 사흘째 약세뉴욕증시 3대 지수는 현지시간 30일 사흘 연속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마지막 거래일을 하루 앞두고 시장을 움직일 만한 재료가 부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매도 ...

    3. 3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