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최고의 서비스를 통한 고객사의 가치창출, 그리고 고객ㆍ직원들과의 'win-win'을 통한 상생을 경영모토로 하고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리서치서비스로 고객과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전 직원이 무섭게 뛰고 있습니다"

(주)입소스코리아(www.ipsoskorea.com) 주영욱 대표의 나직하지만 힘 있는 목소리에는 "반드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회사가 되겠다"는 결기가 서려 있다.

(주)입소스코리아는 세계에서 손꼽히는 소비자 리서치 및 컨설팅 전문기관인 'IPSOS' 그룹의 한국법인이다.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IPSOS' 그룹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리더다.

한국에는 2004년에 진출했고, 현재 시장에 정통한 70여 명의 전문가들이 'IPSOS'의 노하우와 전문기법을 바탕으로 최상의 리서치&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리서치와 마케팅컨설팅, 여론조사, 광고리서치, 고객만족도리서치 등이 주요 사업이다.

이 회사는 설립된 지 이제 3년 차로 접어드는 신생기업이지만, 국내 시장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리서치 전문기관을 모태로 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시장상황에 정통한 우수 인력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탄탄한 인력의 기틀위에 입소스의 세계적인 노하우와 전문분석 기법들을 결합시켜 세계적인 동시에 국내 사정에 적합한 가장 이상적인 리서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영욱 대표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출발점은 최고 수준의 인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잘라 말한다.

그래서 그는 내부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최대로 높이고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둔다.

아직은 도약 단계에 있는 중소기업이지만, 복지혜택은 대기업 부럽지 않을 정도다.

자기계발비와 자녀 교육비는 물론, 업무로 지친 직원들의 재충전을 위해 업계 최초로 '안식일'이 아닌 '안식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주 대표는 "세계적 리서치기업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매년 20% 이상의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전 세계에 있는 15,000여 명의 입소스 그룹 소속 전문 인력들은 한국 기업들의 리서치서비스 파트너로서의 소임에 충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