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북한 유명화가 작품 '품귀현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계최다 미술품 판매 경매사이트인 포털아트(www.porart.com 대표 김범훈)는 북한 대가 작품들이 경매등록후 10분 이내에 경매가 종료되고 있다고 밝혔다.

    19일 경매된 김상직 화백의 "모란봉에서 (43cm x 50cm.)"은 경매시작 6분후 최고가인 659,034원에 낙찰 되었고, 선우영 화백의 "금강산 기암성벽 (103cm x 64cm.)"은 10후 최고가인 70만원에 즉시 구매되었다.

    또 탁효연 화백의 "보통문의 봄 (73cm x 54cm.)" 은 등록된지 6분만에 즉시구매가 50만원에 낙찰 되었고, 최제남 화백의 "금강산 구룡연의 가을 (70cm x 51cm.)" 은 등록 3분 뒤에 즉시 구매가 70만원에 낙찰되었다.

    포털아트는 매주 북으로부터 세계적인 명성이 있는 화가및 국제미술 전람회에서 금상을 받은 화가 작품들을 공급받아 경매로 판매중인데, 이번에 탁효연 화백 작품 2점, 최제남화백 작품 2점, 유흥섭 화백작품 4점이 공급되었지만,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많고, 작품 수가 적어서 경매 등록후 대부분이 10분 이내에 경매가 종료되고 있다고 한다.

    그 외도 정창모 화백, 김상훈 화백, 전영 화백, 김창성 화백, 김정중 화백, 리혜옥 화백 등 대가들 작품은 보유 중인 작품이 없어 몇 일 또는 몇 주 째 판매를 하지 못하고 있다.

    포털아트 김범훈 대표는 "세계적인 명성의 화가 작품들을 보면, 누구나 감탄하고, 이러한 작품을 본 일이 없다는 것을 느낀다" 며 " 한번 구입한 사람이 다시 구입해 선물로 이용하고, 선물 받은 사람이 또 작품 구입을 하기 때문에 대가 작품은 아무리 많아도 계속 모자랄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김대표는 "실제로 포털아트에서 운영하는 전시실에 오면 대부분 3점 이상씩 구입하고 있다"며 "인터넷 경매보다 가격이 비싸다고 설명을 해도 작품이 마음에 들면 무조건 그 작품을 구입해 간다" 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ADVERTISEMENT

    1. 1

      "보고도 못하겠네"…안성재 극찬한 '황태해장국' 레시피 봤더니

      넷플릭스 요리 예능 '흑백요리사2'에서 다크호스로 주목받은 흑수저 요리사 '술 빚는 윤주모'(이하 윤주모)가 패자부활전에서 자신을 살려낸 황태해장국의 조리법을 상세히 공개했다.윤주모는 4...

    2. 2

      '소한' 출근길 맹추위…아침 영하 9도까지 '뚝' [내일 날씨]

      월요일인 5일은 절기상 소한(小寒)으로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4일 기상청에 따르면 5일 아침 최저기온은 -9∼3도, 낮 최고기온은 0~9도로 예보됐다.지역별 예상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인천&mi...

    3. 3

      성심당 진열대 텅텅 비었는데…임영웅 콘서트장에 다 있었다?

      가수 임영웅이 대전 콘서트에서 '빵 부스'를 마련해 성심당에 들렸다 온 팬들을 배려했다. 임영웅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사흘간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전국투어 '아임 히어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