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선물로 뭐가 좋을까? 이맘 때가 되면 항상 갖는 고민거리이다.

털장갑 목도리 부츠 등 이런 선물도 좋다.

하지만 요즘 젊은 세대는 뭔가 특별한 것을 바란다.

바로 정보통신 기기 제품.이들에게 PMP MP3플레이어 휴대폰은 재산목록 1호다.

꼭 갖고 싶은 것에서 IT제품이 빠지지 않는다.

털장갑과 IT제품의 가격차이는 크다.

지갑이 넉넉하지 않은 요즘 선뜻 고르기가 쉽지 않다.

◆수험생에겐 PMP 적당

컨버전스 기기인 휴대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는 4.3인치의 작은 크기로 휴대하기 편하고 동영상 재생은 물론 MP3,DMB,디지털카메라,문서보기,전자사전,내비게이션 등 못 하는 게 없는 디지털 만능 기기이다.

특히 입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교육용으로 안성맞춤이다.

유경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요즘 청소년들은 온라인 강의를 많이 이용한다"며 "현재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PMP는 온라인 강의를 지원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겐 좋은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큐브는 YBM 시사영어사의 어학 강의 등을 넣은 'V43 에듀' 모델을 판매하고 있으며 EBS와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경테크놀로지스의 빌립 'P2'는 4.3인치 와이드 LCD를 채택해 영화나 드라마 등을 시원하게 감상할 수 있다.

PMP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윈도CE와 리눅스 듀얼 OS를 지원해 다양한 PDA,리눅스 오픈 소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퓨전소프트의 '오드아이 P11N'은 PMP에 내비게이션 기능이 탑재된 내비게이션형 PMP로 선명한 레드컬러가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만도 맵피를 탑재해 내비게이션 기능을 지원하며 운전 중에도 목적지를 손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운전 중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한국HP의 최신형 PDA '아이팩 rx5000 트래블 컴패니언'은 PDA 본연의 다양한 전자 업무 외에도 GPS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차량에 장착하고 간편하게 시행 및 작동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MP3플레이어는 프리미엄급으로

요즘 MP3플레이어가 가격이 많이 싸졌기 때문에 선물로서 부담은 적어졌지만 그만큼 MP3플레이어를 선물하기엔 신경이 쓰이는 것도 사실이다.

때문에 요즘 MP3플레이어는 동영상 재상도 가능하고 디자인도 뛰어나 PMP를 무색케 하는 프리미엄급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전자 옙(YEPP) 'T9'은 근거리 무선통신을 가능케 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무선 헤드셋으로 편리하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20만원대로 MP3플레이어치고는 센 편이지만 음악감상뿐만 아니라 26만 컬러 1.8인치 TFT LCD화면을 통해 이미지 슬라이드쇼와 동영상을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원의 새 MP3플레이어 'D2'도 지상파DMB 시청과 TV출력 기능,동영상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애플의 '아이팟나노 레드 에디션'도 깔끔한 외관과 프리미엄 이미지로 선물용으로 인기를 끄는 제품이다.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휴대폰

모바일TV와 MP3플레이어,카메라를 비롯해 어학용 사전까지 들어 있는 휴대폰은 디지털 기기의 총아이자 연말연시 선물로는 단연 으뜸이다.

주머니 사정이 허락한다면 모바일TV 기능이 있는 DMB폰을 선물해도 좋다.

하지만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은 일반 휴대폰으로 타협하는 애교만으로도 연말연시 점수 따기는 그만일 것이다.

젊은 계층이 선호하는 휴대폰은 멀티미디어 기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MP3 기능이 특화돼 있거나 DMB로 TV를 볼 수 있는 휴대폰이 인기다.

삼성전자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두께 12.9mm) 슬라이드 DMB폰 '울트라 지상파DMB폰(SCH-B630)'을 출시했다.

LG전자의 '포켓TV폰'도 인기를 끄는 DMB폰이다.

카드형 디자인과 10.95mm의 얇은 두께가 특징.드라마 '여우야 뭐하니'의 주인공 고현정이 사용하면서 일명 '고현정폰'이라는 애칭이 붙었다.

임원기·김현지 기자 wo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