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KTF의 '고구려의 진실'은 KTF의 새로운 기업PR인 '생각을 이동하라' 캠페인의 일환이다.

2002~2005년 실시된 'KTF적인 생각' 캠페인이 고정관념의 타파 및 타인에 대한 배려 등을 이야기했다면 '생각을 이동하라' 캠페인은 젊고 활기찬 사회로의 변화를 위한 도전에 핵심이 있다.

조금만 눈을 돌리면 일반적이고 낡은 진실에서 벗어나 새롭고 미래지향적인,더 큰 진실로 생각을 이동할 수 있다는 의미다.

'고구려의 진실'편 광고 역시 "과거의 역사를 현재에 되살린다"는 '더 큰 진실로의 생각의 이동'을 제시한다.

KTF는 "중국 동북공정 보도를 접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고구려 역사를 지키는 것이 정부도 언론도 아닌 바로 우리의 관심과 애정이라는 사실을 알리고자 본 광고를 기획하게 됐다"고 광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와 관련,만주벌판을 호령하던 고구려 무사의 모습을 담은 무용총 벽화를 메인 비주얼로 채택해 우리 선조의 역동성이 오늘날에도 이어지고 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

또 역사책 속의 광개토태왕비와 관광지로 꾸며진 광개토태왕비를 대비시켜 "역사는 현재의 우리들이 아끼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KTF적인 생각'을 호소했다.

KTF는 이와 함께 청소년들에게 우리 국가와 역사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2005년부터 '씽크 코리아(Think Korea)'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 고구려 역사문제에 대한 올바른 역사관과 민족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고구려 역사 바로알기' (www.lovegoguryo.com)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