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수(水)치료 시스템,동남아의 마사지 스파,일본의 노천 온천,미국의 워터파크. 이들의 공통점은 '물'을 이용한 놀이,휴양이 어우러진 건강증진 프로그램 즉,'스파'와 그 궤를 같이한다.
사계절 어느 때건 온천수를 이용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특화시켜 인기몰이를 하며 성장하고 있는 웰빙휴양지가 바로 덕산이다. 최근에 문을 연 온천리조트 '스파캐슬'의 가세로 덕산은 그야말로 온천 중흥기를 맞고 있다.
예로부터 덕산은 중부권에 위치한 온천의 본고장으로 알려져 왔다.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된 45도 이상의 천연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근육통,관절염,신경통,혈액순환 촉진,피하지방 제거와 세포재생을 촉진시켜 주는 전국 최고의 온천수로 인정받고 있다. 스파캐슬은 그런 덕산온천지구를 더욱 유명하게 하는데 크게 일조하고 있다.
스파캐슬은 의학,레저,미용,관광시설이 복합적으로 구성돼 있는 최고급 휴양리조트.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리조트 시설만을 이용하기 위한 고객의 방문이 줄을 잇는다. 1년 365일 운영되는 실내·외 스파시설인 '천천향'은 지금과 같은 늦가을이나 겨울철에 더욱 빛을 발한다. 온천수로 각양각색의 워터 슬라이드 시설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유명 스파 리조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굳이 외국을 찾지 않아도 되는 완벽한 스파여행을 가능케 한다.
스파캐슬의 전 업장은 수질 좋기로 유명한 덕산 온천수(49도)를 사용해 차별화 되는 건강 포인트를 제시한다. 스파캐슬이 제시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소리와 컬러,향기요법이 더해진 '웰루스센터'에서 완성된다. 동양의 대체의학을 대중적으로 접목시킨 독창적인 이 공간은 오라테스트를 통한 개인의 건강 컨설팅과 함께 신개념 멘탈 요법으로 스스로의 마음을 다스리도록 도와주면서 전문적이고도 체계적인 향후 관리방법을 알려준다. '로맨틱 나이트 스파'도 체험해볼 만한 프로그램.
오후 5시부터의 입장객에게는 40% 할인된 가격이 제시되는데 로맨틱한 야외 라이브 공연,그리고 이색 수중 아쿠아 바에서의 무료 칵테일까지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판타스틱한 밤을 만들 수 있다.
워터파크의 롤러코스터인 국내 최장 '마스터블라스터',후룸라이드를 연상케하는 국내 유일의 계곡 물살 '토렌트리버'가 연장 운행돼 아름다운 나이트 조명아래서 짜릿한 느낌을 맛볼 수 있다. 놀다 지칠까 겁낼 필요도 없다. 실내스파에 마련된 찜질스파 공간 '사랑채'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휴식할 수 있는 대청마루 산소방을 비롯한 다양한 프라이빗 공간도 마련돼 있다.
커플이 함께 다정한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해미원 옆 한식 레스토랑 '수향채'를 이용해볼 만하다. 야간조명이 특별한 천천향을 한 눈에 즐기며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저녁을 맛볼 수 있다.
traveljoy@hankyung.net
서울 ~ 덕산 스파캐슬 셔틀버스 1일 1회 운행
▶자가용
서해안고속도로에서 해미IC를 지나 덕산 온천 방향으로 약 20km 직진.
▶셔틀버스
서울~스파캐슬 직행 1일 1회 운행. 왕복 2만2000원.
▶문의
롯데관광(02)733-0201
대원관광(02)575-7710
스파캐슬(041)330-8000,www.spacas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