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리변동기 대출 재테크] 우리은행 '아파트 파워론Ⅲ' … 매년 대출약정금액 20%내 수수료 없이 중도상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은행은 아파트 담보대출상품인 '아파트파워론Ⅱ'를 대출기간 중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간 서로 변경이 가능하도록 리모델링한 '아파트파워론Ⅲ'를 최근 선보였다.

    변동금리(3개월)와 고정금리(1년,2년,3년,5년)간 변경을 대출기간 중 총 2회에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대출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시중금리의 급격한 상승 및 하락에 따른 금리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다만 금리조건 변경은 대출취급일로부터 1년이 경과해야 하며 대출금액의 0.1%를 금리변경에 따른 추가비용으로 부담해야 한다.

    또 매년 최초 대출약정금액의 20% 범위 안에선 언제든지 중도상환수수료 부담 없이 중도상환을 할 수 있도록 해 대출기간 중 여유자금이 생긴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인 것도 특징이다.

    분할상환 방식의 경우엔 거치기간을 대출기간의 3분의 1 범위 내에서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현재 또는 향후 고객의 자금사정을 감안해 대출금액의 60% 범위 내에서 만기일시상환을 가능토록 해 상환부담을 줄인 것도 매력이다.

    근저당권 설정비용을 고객이 부담하는 경우에는 금리를 0.1%포인트 우대하고 중도상환시 수수료를 0.5%포인트 감면한다.

    설정비용이 대출금액의 0.7%선인 점을 감안하면 장기대출고객은 설정비용을 직접 부담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

    현재 고정금리 수준은 1년 5.66%,2년 5.75%,3년 5.75%,5년 5.86%이며 20세 미만 3자녀 이상을 둔 가정의 경우 0.5%포인트를 깎아준다.

    ADVERTISEMENT

    1. 1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

    2. 2

      병오년 새해엔 우리집도 새단장 해볼까?

      홈퍼니싱 리테일 기업 이케아 코리아가 다가오는 병오년 새해를 맞아 2025년 12월 31일부터 2026년 1월 20일까지 ‘Hej(헤이) 2026! 새로운 우리 집’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행사 ...

    3. 3

      다시 보는 워런 버핏의 투자 교훈 "시간도 자산이다"

      워렌 버핏이 올해말로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고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난다. 그러나 버핏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며 세상의 변동성과 혼란속에서도 그의 경험과 교훈은 여전히 귀중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