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기업들이 '다이내믹 IT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다이내믹 IT환경이란 전쟁을 방불케 하는 불확실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민첩하고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말한다.

비즈니스솔루션 제작 및 서비스 업체인 제이씨스퀘어(주)(대표 마송훈 www.jc-square.com)는 2005년 설립 초기부터 해외시장을 겨냥 현재 일본에서 국산 솔루션의 토종 파워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제이씨스퀘어(주)의 주력 솔루션은 '올인원'(www.allin1.jp)과 'JOBOO'(www.joboo.jp)이다.

자바를 베이스로 제작된 '올인원'은 세계적으로 비슷한 제품구성 사례를 찾기 어렵다.

그만큼 틈새시장을 확실하게 파고 든 것. '올인원'은 기업이 반드시 필요로 하는 홈페이지빌더, 쇼핑몰빌더, 그룹웨어, 예약시스템, 전자카탈로그 발행시스템 등으로 구성되어 효율적으로 통합 운영되도록 설계됐다.

'올인원'의 또 다른 강점은 무한 확장할 수 있는 기본구조를 확보해 제품의 글로벌화를 위한 최적의 사양을 갖췄다는 것이다.

이 솔루션은 향후 상품을 직접 제공하는 상재 제공 시스템과의 연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 하나의 주력 솔루션인 'JOBOO'는 구인구직 서비스로 일본 제휴사인 이데아크로스(주)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솔루션. 'JOBOO'는 대구의 영진전문대학과 협력해 일본 기업에 한국 인재를 제공하는 허브역할을 하고 있다.

주목할 점은 영리가 목적이 아닌 고객에게 봉사의 목적으로 운영된다는 점이다.

현재 영어권, 중국어권, 한국어권을 아우르는 제품을 개발 중이며. 기업간의 거래 활성화와 국가간의 인력 공유를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60~70% 정도의 인력이 연구개발에 집중돼 있고 매출의 대부분을 R&D에 투자하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제품을 개발해 고객, 사회, 회사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회사로 성장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