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 "제약업..불확실성 해소 단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29일 제약업 제도 변화와 관련된 불확실성이 해소되고 있어 업종 주가가 중기적 상승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황호성 연구원은 "보험목록 기등재 품목에 대한 약가 인하가 당초 우려보다 상당히 완화된 조건으로 시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예정된 제도 및 정책 변화는 연구개발 능력과 투자 여력 등이 취약한 중소형 제약사들에게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관측.

    그러나 상위 제약사들의 경우 국내 의약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하시키고 보다 빠른 해외 시장 진출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기등재 의약품의 가격 인하 방안이 확정될 때까지 당분간 저점 매수를 통한 물량확보가 바람직하다고 조언.

    동아제약한미약품을 업종 최선호주로 추천하고 목표가를 각각 8만5000원과 15만원을 제시했다.

    황 연구원은 이들 업체에 대해 "수익 구조가 다변화되고 있어 정책 변수에 민감하지 않은 점과 신약 개발을 통해 기업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한편 LG생명과학일양약품, 동화약품 등 신약 개발 부문에서 성과를 나타내고 있는 업체들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노스페이스, '한빛-나노' 발사 도중 폭발 추정에 급락

      이노스페이스의 첫 상업 우주발사체 '한빛-나노'가 23일 오전 우주를 향해 이륙했으나 발사 도중 폭발한 것으로 추정되면서 주가가 장중 급락세다.이날 오전 10시58분 현재 이노스페이스는 전 거래일보다 ...

    2. 2

      대한제강, 무상증자 결정에 5% 강세…52주 신고가

      대한제강 주가가 23일 무상증자 결정에 급등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대한제강은 전날보다 100원(5.08%) 오른 2만700원에 거래 중이다. 주가는 장중 한때 2만3250원까...

    3. 3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신설

      유안타증권은 삼성역 섬유센터 5층에 'W Prestige 강남센터'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해당 센터는 강남권을 대표하는 리테일 거점이다. 유안타증권의 최우수 마스터 프라이빗뱅커(PB)인 박세진 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