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리스티 박의 '시너지골프'] 레슨은 이미지ㆍ느낌 수반돼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독자 중에는 골프를 이제 막 시작한 분도 있겠지만,그렇지 않은 분이 더 많으리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대부분은 이미 자신의 스윙에 몇몇 문제점을 가지고 있고,본인도 그것을 잘 알고 있을 터이다.

    그러면 이 스윙의 문제점을 어떻게 고칠 것인가.

    여러분은 레슨을 받거나 골프 관련 책과 비디오를 통해,혹은 그 나름대로의 연습을 통해 문제점들을 고쳐나갈 수 있겠지만,어떤 경우든 반드시 필요한 것은 어떻게 내 몸에 좋은 스윙을 입력해 좋은 샷을 구사하는가 하는 점이다.

    골프스윙을 마치는 데는 겨우 1.5초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그 사이에 여러 가지 생각을 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바로 이 점이 레슨받은 후에도 골퍼들의 스윙이 크게 향상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다.

    여러분이 책이나 기사를 선택해 읽을 때도 제시되는 동작을 했을 때의 느낌이 와닿지 않고,이론적인 설명만 기억에 남기 때문에 큰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이다.

    좋은 골프스윙을 배우는 방법은 네 가지로 구분한다.

    '가시화,느낌(감각),기계적 이론,언어적 강의'가 그것이다.

    네 가지 중 가시화와 느낌을 통한 레슨이 가장 효과적이다.

    스윙의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마음속에 한 가지 그림을 그려보는 것이 중요하다.

    즉 본인이 하고 싶은 동작과 그 동작을 할 때의 느낌을 마음속에 새겨보는 것이다.

    이런 과정 없이 레슨만 가지고는 문제 해결에 큰 효과를 얻기 힘들다.

    한국인 최초의 미LPGA PGA 클래스A 멤버·미국 시너지골프 대표 kristypark@pga.com

    ADVERTISEMENT

    1. 1

      24년간 540명에 '8억' 지원…홍명보 "유소년 발전에 큰 책임감"

      “제 축구 인생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가장 꾸준히 해왔던 일이고 또 앞으로도 해야 할 일이기 때문에 많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24년 연속 축구 꿈나무에게 장학금을 전달한 홍명보 축...

    2. 2

      삼천리,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 영입

      한국 여자골프의 대표 명문구단인 삼천리 스포츠단이 김민주, 홍진영, 송지아를 새롭게 영입했다.삼천리는 18일 "세 선수와 계약했다"며 "선수들이 기량을 끌어올리고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3. 3

      한국 여자 바둑 '김은지 시대' 열렸다

      김은지가 한국 여자 바둑의 압도적 강자로 우뚝 섰다. 김은지(18) 9단은 18일 서울 마장로 한국기원 바둑TV 스튜디오에서 열린 제30기 하림배 프로여자국수전 결승 3번기 최종 3국에서 최정(29) 9단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