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금융과 공공, 제조, 유통 등 전 산업군을 막론하고 데이터웨어하우스(DW) 구축이 붐을 이루고 있다.

최근 기업들의 실시간 경영(RTE) 개념이 확산되면서 데이터웨어하우스가 의사결정지원의 핵심 도구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알투웨어(대표 김덕환 www.r2ware.com)는 국내 데이터웨어하우스 시장 1위를 고수하고 있는 한국사이베이스의 전문 보안솔루션 업체로, Sybase IQ를 사용하는 기업들의 든든한 IT컨설팅 파트너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회사다.

사이베이스의 Sybase IQ 제품은 주요 금융권과 통신업체, 공공기관 등 100여개 기관이 사용하고 있다.

금융권이 주 고객이므로 보안과 유지보수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주)알투웨어는 Sybase IQ의 보안과 성능을 한 단계 강화시킬 수 있는 'SQLCanvas' 제품을 출시해 설립 3년 만에 신한은행 등 40개 업체의 유지보수 업체로 지정됐다.

SQLCanvas의 특징은 강력한 보안성이다.

이 제품은 두 가지 유형의 보안을 지원한다.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에 접근한 모든 내역을 기록·분석해 추적할 수 있는 사후감사 유형의 보안과 비인가자의 데이터베이스 접근을 사전에 차단하는 접근제어 유형이 바로 그것이다.

내ㆍ외부 정보유출과 접근을 원천 봉쇄하기 때문에 고객사로부터 커다란 호평을 얻고 있다.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성능도 탁월하다.

Sybase IQ를 운영할 때 필요한 모니터링, 관리자를 위한 Admin 기능, 개발자를 위한 Tuning tool 기능을 제공해 최적의 DBMS 운영환경을 조성한다.

김덕환 대표는 "SQLCanvas를 개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최고의 기술력과 실무경험을 가진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된 알투웨어의 맨 파워가 있다"며 "SQLCanvas를 사이베이스의 OEM 제품으로 공급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진출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