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를 비롯해 사고는 내가 잘못하지 않았더라도 상대방의 잘못에 의해 야기될 수 있는 불가피성이 있으므로 불의의 사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

특히 주말엔 가족 단위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단일사고이더라도 큰 피해를 입는다.

든든한 주말,즐거운 레저를 원한다면 주말보험이나 레저보험 가입을 고려해 보자.주말보험이나 레저보험은 여행이나 레저활동 중 위험을 보장받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들 보험은 신주말 개념을 도입,금요일 오후와 법정공휴일 등을 주말에 포함한 게 특징이다.

주말에 사고가 날 경우 평일에 비해 2배 이상 고액 보장하고 보상범위도 가족으로까지 확대한 것이다.

주말·레저보험은 대부분 손해보험회사나 생명보험회사가 판매하고 있다.

비슷비슷한 상품들이 많다.

그러나 보험사고 범위나 보장기간 등은 회사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보험가입시엔 보장 내용을 살펴보아야 한다.

보험 가입에 앞서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상해의 형태,원인을 분석한 뒤 보험가입을 설계할 필요가 있다.

또 모든 레저보험이 래프팅 인라인스케이트 수영 골프 스키 스노보드 등 레저스포츠 활동 중 발생하는 사고를 보장해 주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따라서 자신이 들고자 하는 레저보험이 자신이 선호하는 레저활동에서 비롯되는 각종 재해로 인한 사고를 보장해 주는 상품인지 먼저 따져봐야 한다.

여행을 주로 한다면 교통상해 등을 중점 보장하는 상품이 유리하고 레저활동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한다면 그에 대비한 상품 가입이 필요하다.

레저활동의 지속성이나 종류 등도 고려해 가입해야 한다.

기간이 분명하고 횟수가 적은 레저활동에 대해 집중 보장받을 것인지 아니면 비교적 긴 기간 동안 일반 상해보험과 같이 다양한 상해사고를 보장받을 것인지 선택해야 한다.

특약을 이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약을 잘 활용하면 각종 레저활동에 대한 보장의 폭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 대해서도 보장받는 게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