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빙은 1996년 6월 창립한 토종 네트워크 마케팅 회사다.

2004년부터 올해까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소비자포럼 주최의 '한국 소비자의 신뢰기업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며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구축해왔다.

하이리빙의 가장 큰 경쟁력으로는 다양한 상품 구성을 들 수 있다.

생활용품업체인 애경,화장품 제조업체인 한국콜마,건강기능식품 업체인 렉스진바이오텍 등 120여개사와 제휴를 맺고 일반 생활용품과 화장품,건강기능식품,패션,생활가전 등 총 2000여종의 상품을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방식으로 생산,공급하고 있다.

하이리빙의 또 다른 강점으로는 온·오프라인을 결합한 전국적인 유통망이 꼽힌다.

1999년부터 운영 중인 인터넷쇼핑몰(www.hilivingmall.co.kr)을 서울 부산 제주 등에 퍼져 있는 전국 18개 지사,CTI(컴퓨터전화통합) 기반 콜센터,물류센터 등과 연계,운영함으로써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인터네트워킹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는 것.

하이리빙은 직접판매 업계에선 드물게 서울 테헤란로에 19층 규모의 대형 독립 사옥을 마련하고 중·고·대학생 자녀를 둔 회원에겐 연간 2회에 걸쳐 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회원들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제도적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매년 봄에는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주요 6개 도시를 돌며 회원 가족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클래식 음악회 '하이리빙 신춘 음악회'를 개최하고 한국치매협회와 함께 매달 치매가족 돕기 후원 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문화·봉사 활동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