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원은 국내 자양강장음료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정통 홍삼음료로 지금까지 판매된 홍삼원은 약 4억병에 달한다.
연간 2000여만병이 팔리고 있는 셈이다.
홍삼원은 엄선된 6년근 홍삼에 대추 건강 계피 구기자 등의 식물성 성분을 첨가한 제품으로 시판되고 있는 일반 홍삼음료와 달리 홍삼농축액 함량이 기준 함량(0.15%)의 두 배 이상인 0.36%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홍삼은 과학적으로 여러 가지 효능이 입증되고 있으며,지금까지 발표된 논문만도 5000여편에 이른다.
대표적인 홍삼의 효능으로 자양강장,원기회복,면역력 증진은 물론 항암,항당뇨,노화방지 등의 효과도 밝혀지고 있어 최근 웰빙붐을 타고 한층 인기를 얻고 있다.
홍삼원의 가장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은 타깃 고객층인 청장년층은 물론 젊은층에도 파고 들어 리딩브랜드의 자리를 유지하는 데 있다.
최근 음료시장에서 비타민 음료의 안식향산나트륨 첨가로 유해성 시비가 대두되고 있지만 홍삼원,활삼28-D,홍삼비타 등 한국인삼공사에서 생산하는 모든 소프트음료는 방부제(합성보존료 무첨가)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는 것도 이 때문이다.
올해 홍삼원 판매목표를 전년 대비 40% 증가한 100억원으로 잡고 시음회,할인점 편의점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 등 전략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