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의 '로밍오토다이얼' 서비스는 로밍서비스 고객이 국내에서처럼 전화번호를 누르면 해당국가의 국제전화 접속번호와 국가코드를 자동으로 생성,발신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발신할 때 국제전화 접속번호와 국가코드를 일일이 외워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한 것이다.

이 때문에 자동로밍을 통해 본인의 휴대폰을 가지고 해외에 나가더라도 주소록이나 최근 발신·수신번호 등을 이용하기가 불편했던 단점이 없어졌다.

'로밍오토다이얼' 서비스를 이용하면 국내환경과 똑같이 자기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서비스는 긴급의료·통역·외교통상부콜센터 등 해외 비상연락망 서비스도 부가적으로 제공하고 있어 해외 체류시 로밍폰을 보디가드 역할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아직까지는 149종의 WIPI 단말기와 자동로밍 고객들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6월부터는 전기종의 단말기와 임대로밍·반자동로밍 고객들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7777+통화' 또는 휴대폰 '네이트'에 접속해 초기메뉴에 들어간 뒤 친구찾기/교통/드라이브→주변맛집/여행정보→여행정보→로밍오토다이얼에서 VM을 다운받은 후 해외에 나갔을 때 미리 다운받아 놓은 '로밍오토다이얼'VM에서 해당되는 국가를 선택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1회 다운로드시 900원의 정보이용료(유효기간 3개월)가 부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