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어린이 이공계 교육‥알기 쉬운 만화교재 발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어려운 반도체 이론도 만화책 한 권이면 끝.'

    삼성전자가 첨단 정보기술(IT) 원리와 흐름을 만화책으로 펴내 초등학생용 과학교재로 제공한다.

    어렸을 때부터 정보기술에 관심을 갖도록 함으로써 전자산업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중장기적으론 이공계 기피현상도 완화하기 위해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7일 "초등학생들이 반도체 LCD 등의 과학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올해부터 만화교재를 만들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만화로 다루게 될 내용에는 반도체와 LCD,휴대전화,디지털TV 등 삼성전자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이 포함될 것"이라며 "이 교재를 사내 직원 교육용으로 보급하는 한편 초등학교 등에 과학교육 참고 교재로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는 우선 자사 주력제품인 반도체의 제조방법 및 작동원리 등을 설명하는 만화교재를 만들기로 했다.

    또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는 디지털TV 관련 만화교재도 만들어 PDP TV와 LCD TV의 차이점과 작동원리,기존 브라운관 TV와의 차이점 등을 쉽게 설명할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만화교재를 만들기로 한 것은 이건희 삼성 회장의 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상무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 관계자는 "이재용 상무가 업무회의에서 '기술의 변화속도가 너무 빨라 삼성전자 직원들도 이해하지 못할 정도인데 일반인들이나 어린이들은 어떻겠느냐'며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는 의견을 내 만화교재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2. 2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3. 3

      점심값 아껴보겠다고…김밥 한 줄에 라면 시켰다가 '당황'

      지난 1년 사이 김밥과 칼국수, 김치찌개 백반 등 점심시간에 가볍게 즐겨 찾던 메뉴의 가격 오름폭이 컸던 것으로 확인됐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부담 등 복합적 요인이 작용한 탓으로 분석된다.25일 한국소비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