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휴맥스 매수-목표가 3만4000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7일 한국투자증권 노근창 연구원은 휴맥스의 1분기 실적이 부진했으나 산업의 질적 성장에 따른 성장성에 주목해야 한다고 판단했다.

    매수 의견에 목표주가 3만4000원 유지.

    시리우스향 위성라디오 수신기 매출 감소와 원화 강세의 영향으로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954억원과 12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러나 다이렉트TV와 프리미어향 위성 STB 매출이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일 전망이어서 연간으로는 외형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계속될 것으로 관측.

    국내 1위 STB 제조업체로서의 시장 지위와 디지털 STB 시장의 성장,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진화하는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할 때 프리미엄을 부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평가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sere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난해 '시총 1조클럽' 상장사 76곳 급증…총 323개

      지난 1년간 시가총액 1조원 이상 상장사 수가 76개나 늘었다. 시가총액 10조원 넘는 종목도 한 해 동안 17개 증가했다. 지난해 동안 주식시장은 코스피가 1999년 이후 최대 상승을 기록하는 등 역대급 불장을 보...

    2. 2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스피지, 외국인·기관 매수 흐름 이어져"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3. 3

      올해도 AI가 세계경제 주도…거품 꺼지면 실물경제까지 타격

      2026년에도 인공지능(AI)은 세계 경제와 금융시장의 가장 큰 화두다. 거품론에도 불구하고 월가에서는 올해도 AI가 시장을 주도하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다. AI가 글로벌 패권 다툼의 최전선인 만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