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약ㆍ샴푸 … 생활용품 50년 한우물

애경(대표 안용찬)은 50년 동안 한우물만 판 '뿌리깊은 나무'의 표상이 되는 기업이다.

반세기를 한결같이 국민 생활과 밀접한 생활용품을 생산하면서 고객의 풍요롭고 편리한 생활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 회사는 '고객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 스타일리스트'라는 비전 아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건강함,깨끗함,편리함을 제공한다'는 목표를 실천하고 있다.

애경은 '1등만이 시장을 지배한다'는 캐치프레이즈를 내세워 분야별 1등 브랜드를 만드는 데 마케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같은 전략은 대덕연구단지의 애경종합기술원이 신제품 개발에서부터 미래산업까지 중장기적인 전략기술을 맡아 뒷받침하고 있다.

또 충남 청양과 대전에 있는 공장이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며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힘을 보태고 있다.

○2080 치약

치약시장의 강자인 '2080' 치약은 1998년 출시되면서 치약시장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2080 치약은 치약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국민 치아건강 비전을 담고 있는 2080은 한 번 들으면 그 의미가 귀에 쏙 들어오는 참신한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애경은 28~32개의 치아 중 적어도 20개의 건강한 치아를 80세까지 보존하자는 국민건강 캠페인을 대한구강보건협회와 함께 펼치고 있다. 1989년부터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잇솔질 교육을 벌여온 애경은 1998년부터는 잇솔질 교육을 2080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광범위하게 확대실시하고 있다.

온 가족에게 적합하도록 개발된 2080 치약은 어린이에게 발생하기 쉬운 충치예방을 위해 불소를 함유하고 있고 신세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미백과 구취제거 효과를 높였다. 또 중ㆍ장년층에 발생할 수 있는 풍치질환과 잇몸질환을 예방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종류는 2080 오리지널,2080 그린 프레시,2080 비타케어,2080 프레시업 등 네 가지다.

○케라시스 샴푸

프리미엄 샴푸 '케라시스 헤어크리닉 시스템'은 독특한 제품라인과 소비자의 큰 관심에 힘입어 모발관리 전문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다.

케라시스는 2002년 5월 출시돼 국내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입했다. 하지만 손상된 모발의 회복과 모발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포착,손상모발 전문 크리닉 제품이라는 차별화된 컨셉트로 프리미엄 샴푸시장에 태풍을 몰고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케라시스는 에델바이스 및 스위스 알파인 허브 추출물을 비롯해 모발의 주성분인 케라틴 성분(실크 프로틴)과 실리콘 복합체 성분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키고 보습효과,윤기효과,모발 건강효과 등을 가져다준다. 그 효능은 미국 더맥(Dermac)연구소와 독일 DWI연구소에 의해 입증됐다.

애경은 케라시스 출시 이후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프리미엄 제품으로서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주력해 젊은 세대를 집중 공략했다. 또 소비자가 직접 사용해봄으로써 재구매가 이뤄질 수 있도록 1만명 소비자 평가단 모집,거리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했다.

애경은 비듬 가려움 등 두피 트러블을 해소하고 머릿결까지 건강하게 가꿔주는 고기능성 제품으로 영역을 확장해 토털 헤어크리닉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