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윤병철 협회장 "금융주치의에게 노후설계 받으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산운용은 이제 단기 성과에만 집착하는 재테크 위주에서 벗어나 인생설계라는 긴 안목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오는 19일 국내 최초의 FP(financial planing:재무설계)박람회인 'FP 컨퍼런스'를 준비하고 있는 윤병철 한국FP협회장은 "우리 사회가 조기퇴직 노령화 등으로 급변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회장은 "한국이 노령화사회로 진입하고 있지만 미국 등 선진국과 달리 우리 사회는 보장제도가 미비해 개인 스스로 미리부터 노후설계를 준비해야 된다"고 지적했다.


    윤 회장은 "금융상품이 날로 복잡해지고 판매채널도 다양해지고 있어 일반인에게 생애 재무설계를 지원하고 조언해주는 금융전문가들의 역할이 그 어느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생애 재무설계란 개인의 소득,연령 등 개별 재무상황과 인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은퇴 투자 세금 상속 교육 등에 대한 종합적인 금융컨설팅 서비스.


    윤 회장은 "생애 재무설계는 돈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일반 근로자일수록 더 필요하다"면서 "무조건 돈을 많이 벌겠다는 목표가 아니라 자신의 여건에 맞는 재무설계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금융 주치의'로부터 조언은 필수적이라고 덧붙였다.


    윤 회장은 "미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개인금융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는 FP제도를 국내에 널리 보급하고,유능하고 윤리의식이 높은 파이낸셜플래너를 육성해 국내 소비자금융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FP컨퍼런스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윤 회장은 우리금융지주회장에서 물러난 지난 2000년 한국FP협회를,2004년에는 한국FPSB를 설립해 국제 재무설계사인 CFP와 그 전 단계인 AFPK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장진모 기자 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터파크커머스, 결국 '파산'…티메프 사태 여파 극복 못해

      지난해 7월 티몬·위메프(티메프)의 조단위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 여파로 자금난을 겪어온 큐텐 그룹 계열사 인터파크커머스가 결국 파산했다.서울회생법원 회생 3부(정준영 법원장)는 16일 인터파크커머스에 대...

    2. 2

      유플러스 tv, 실시간 채널 시청 편의성 대폭 개선

      LG유플러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IPTV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시청 과정에서 제기된 불편 요소를 줄이고 이용 편의성을 높인 ...

    3. 3

      코웨이, 국민 3명 중 1명이 쓰는 정수기

      코웨이(대표이사 서장원·사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정수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1990년 첫 제품을 선보인 이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