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취업강좌 마련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백화점은 리크루팅 전문업체 잡코리아와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주부와 여성 고객들을 위해 '여성 커리어 업그레이딩' 강좌를 정규강좌로 마련 합니다.
최근 경기불황이 깊어지는 가운데 가사 일에 전념하던 주부들이 취업전선에 적극적으로 나서면서 주부와 여성들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문화센터 강의를 통해 선보이기로 한 것.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천호점,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에서 9월 정규강좌로 진행되며 잡코리아의 커리어 개발전문가 정유민 상무가 직접 강의를 맡아 기업이 요구하는 여성인재상, 주부구직자들의 핸디캡 극복방안, 좋은 이력서 만들기, 성공면접 비법 등을 전수하며 실습을 통해 실전을 방불케하는 모의 면접, 이력서 작성 시간을 통해 여성구직자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실전 능력을 쌓을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강사로 나선 잡코리아 정유민 상무이사는 "이번 강좌를 통해 주부와 여성구직자들이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신의 커리어에 대한 고민과 함께 스스로의 잠재능력을 발견하여 당당한 커리어우먼으로서 기업에서 선호되는 인재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총 4회 과정으로 진행되는 9월 정규강좌는 10만원이며, 8/20(토)∼8/31(수)에는 각 점포별로 1회 특강(2만원)도 미리 진행합니다.
또한 남성구직자를 위한 매너스쿨도 열립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8/20(토) 오후 3시∼오후 5시까지 취업준비 남성을 위한 1일 매너스쿨을 개최합니다.
국제매너센터의 주 연 실장을 강사로 초빙해 취업준비생의 면접 코디법, 메이크업, 올바른 자세에 대한 강의를 실시합니다.
수강료는 없으며 8/17(수)부터 8/19(금)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5층 남성화장품 코너에서 접수를 받습니다.
현대백화점 우인호 판매기획팀장은 "취업 시즌을 앞두고 백화점이 구직자들의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강좌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으로 취업관련 문화센터 강좌나 특별강좌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국승한기자 shkoo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