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하이켐텍, 상반기 흑자 전환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IT솔루션 전문업체 하이켐텍이 올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적자사업에 대한 과감한 구조조정과 신규사업의 매출증대가 원인이라는 분석입니다. 박병연기자의 보돕니다.
(기자)
하이켐텍이 상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하이켐텍은 올 상반기 매출 39억원에 경상이익 4억7천만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부채비율도 지난해말 201%에서 122%로 낮아져 재무구조도 크게 개선됐다고 전했습니다.
지속적인 구조조정을 통해 적자사업 부문을 정리하고 평택공장과 유휴설비 매각대금을 차입금 상환에 사용했기 때문이라는 설명입니다.
하이켐텍은 또 하반기에는 VOD 서버 솔수션 사업의 본격화와 텔레메틱스 매출 확대에 힘입어 300억원의 매출과 3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이켐텍 관계자는 “올 하반기 텔레매틱스 분야에서만 총 33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앞두고 있고 상반기 29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상태여서 하반기 급격한 매출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또 올해 텔레매틱스 부문에서 체결한 620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이 그대로 유지되고 VOD 서버 솔수션 매출이 400억원대로 늘어나 내년에는 연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때 경상손실 및 시가총액 미달로 관리종목에 편입된 바 있던 하이켐텍이 IT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의 변신을 통해 제2의 창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와우TV뉴스 박병연입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