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학술정보 지식검색 강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의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학술정보 전문 사이트인 'DBpia'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전문지식 거래 서비스인 네이버 '지식시장'을 통해 논문 본문 검색과 PDF파일 다운로드 등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 논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DBpia’와의 제휴로 ‘한국학술정보'가 제공하던 기존 학술논문 콘텐츠 외에 34만 여건의 신규 DB를 추가해 모두 110만 건의 학술 관련 전문 콘텐츠를 확보하고 본문검색·첫 2페이지 미리 보기 등 다양한 전문지식 검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이공계 분야는 물론 경제·경영·신학 등 인문사회계열 분야에 이르기까지 국내서 발간되는 대부분의 학회지·논문 등 전문DB를 확보·제공함으로써, 지식검색서비스의 전문성을 크게 향상 시킬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네이버는‘지식시장’에서 판매신용등급이 ‘점장’이상인 우수 이용자에게 ‘파워셀러’라는 브랜드명과 아이콘을 부여함으로써 게시자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지식 DB의 신뢰도 향상을 꾀했다고 밝혔습니다.
NHN의 최재현 네이버 부문장은 “네이버는 이번 ‘DBpia’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대부분의 학회와 연구소가 보유한 수준 높은 전문 학술 콘텐츠를 검색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더 믿을 수 있는 지식iN을 만들고자 진행 중인 ‘信지식iN’ 캠페인 등 네이버 지식검색의 신뢰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